인천 학원강사발 확산세 경기도로 불똥..돌잔치 확진자 속출

김경태 2020. 5. 22. 16: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여러 경로를 거쳐 경기도 곳곳으로 전파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특히 이태원을 다녀온 인천 학원강사와 관련한 N차 감염이 이어지고 있어 지역사회 확산이 장기화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낳고 있다.

탑코인노래방은 이달 초 이태원 클럽을 방문했다가 확진 판정을 받은 인천 학원강사(25세)의 제자 등이 방문했던 곳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이태원 관련 누적 확진자 51명..오늘만 6명 추가 확진

(수원=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서울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여러 경로를 거쳐 경기도 곳곳으로 전파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특히 이태원을 다녀온 인천 학원강사와 관련한 N차 감염이 이어지고 있어 지역사회 확산이 장기화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낳고 있다.

22일 경기도와 시군 방역당국에 따르면 이날 성남시 수정구 수진2동에 사는 A씨 부부(57세, 54세)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 부부는 전날 확진된 부천 거주 1세 여아의 외조부모이다.

이 여아는 전날 부모(33세, 29세)와 함께 확진됐다.

이들 가족은 앞서 확진된 택시기사(49세)가 지난 10일 사진 촬영을 맡았던 부천시 라온파티뷔페식당에서 돌잔치를 했다.

[그래픽] 인천 학원 강사발 '코로나19' 4차 감염 추정 (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경기도 부천에 사는 1살 여아와 부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신분과 동선을 속인 인천 학원강사 확진자에서 시작된 4차 감염으로 추정된다. jin34@yna.co.kr

시흥시에서는 정왕1동 거주 B(31세 남성)씨, 고양시에서는 마두동 거주 C씨(60대)가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들은 모두 같은 여아의 돌잔치에 하객으로 참석했다.

이들은 돌잔치 당시 사진 촬영을 맡았던 택시기사를 통해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택시기사는 지난 6일 아들(17세)과 함께 인천시 용현동 코인노래방을 방문한 뒤 그의 아내를 포함해 가족 3명이 19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탑코인노래방은 이달 초 이태원 클럽을 방문했다가 확진 판정을 받은 인천 학원강사(25세)의 제자 등이 방문했던 곳이다.

이에 따라 이들 모두 학원강사→제자→택시기사(사진사)에 이은 4차 감염자로 추정된다.

경기도에서만 돌잔치와 관련해 7명이 확진됨에 따라 방역당국은 라온파티 뷔페식당을 지난 9일 오후 4시 50분~8시 30분, 10일 오전 10시 20분~오후 2시 14분, 17일 오전 10시 33분~오후 1시 42분 방문한 이들에 대해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을 것을 요청했다.

코로나19 일가족 3명 확진자 나온 부천 뷔페식당 (부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경기 부천 모 뷔페식당을 다녀온 일가족 3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21일 오전 경기도 부천시 모 뷔페식당 통로에 식당 홍보물이 놓여 있다. 2020.5.21 tomatoyoon@yna.co.kr

하남시에서는 이날 풍산동에 사는 57세 여성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여성은 전날 확진된 인천시 미추홀구 인항고 3학년생 아버지의 직장동료다.

인항고 3학년생은 지난 6일 인천 탑코인노래방을 다녀왔으며 인천 학원강사의 제자(확진)도 같은 날 찾았다.

이로 미뤄 57세 여성은 학원강사→학원강사 제자→고3생→고3생 아버지에 이은 5차 감염자로 추정된다.

코로나19 확진자 다녀간 인천 한 코인노래방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인천지역에 확산하는 19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한 대형상가 내 코인노래방이 폐쇄돼 있다. 방역당국은 이 코인노래방에 확진자가 다녀가 감염이 우려된다며 이용자들은 자발적으로 검체 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2020.5.19 tomatoyoon@yna.co.kr

앞서 지난 18~19일 확진자 6명이 나온 일본식 주점 자쿠와 등 안양·군포지역 11곳을 방문했던 365명에 대한 검사에서는 전날까지 226명이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99명은 검사 중이다.

이들 시설에 대해서는 중대본 즉각대응팀, 경기도 역학조사관, 시군 방역관계자 등이 참여해 현장환경조사도 이뤄졌다.

22일 정오 기준 경기도 내 이태원 관련 누적 확진자는 자쿠와, 코인노래방, 돌잔치 등을 포함해 모두 51명으로 늘었다.

ktkim@yna.co.kr

☞ 주부 홀로 있는 아파트 침입해 성폭행 시도…경찰 괴한 추적
☞ 제주 찾았던 사람들, 10년 만에 제주를 떠나다
☞ 중국 태극권 '대가', 격투기 팬과 대결서 30초 만에 KO패
☞ 눈물 흘리며 '구하라법' 통과 호소…"오빠의 마지막 선물"
☞ '중국 고립작전' 미국 "한국도 들어와"…삼성도 콕 집었는데
☞ 민경욱 "중국과 선거내통" 하태경 "국제망신 출당시켜야"
☞ 임영웅에 빠진 업계…식품·패션뷰티·렌털 다 잡았다
☞ 트럼프를 불뿜게 한 90초 중국 영상? 뭐길래
☞ '키스했다고, 춤췄다고' 가족에 살해당하는 여성들
☞ 보름 사이 수척해진 이용수 할머니…"윤미향, 하루 아침에 배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