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7월부터 외국인 관광객 입국 허용키로

김용래 2020. 5. 23. 22: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국경의 빗장을 걸어 잠갔던 스페인이 7월부터 외국인 관광객에게 다시 문을 열기로 했다.

세계에서 외국인 관광객 수가 프랑스 다음으로 많은 스페인은 코로나19 확산과 그에 따른 봉쇄조치로 관광업 중 숙박·요식업이 심각한 타격을 입고 실직자가 급증해 정부가 대책을 고민해왔다.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했던 스페인은 지난 3월 14일 전국에 봉쇄령을 발령해 두 달 만인 지난 11일부터 봉쇄를 점진적으로 해제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축구 라리가도 내달 8일부터 재개
사그라다 파밀리아 앞에서 마스크 쓰고 노는 스페인 아이들 지난달 2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성가족대성당(사그라다파밀리아) 앞에서 어린이들이 마스크를 쓴 채 놀고 있다.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파리=연합뉴스) 김용래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국경의 빗장을 걸어 잠갔던 스페인이 7월부터 외국인 관광객에게 다시 문을 열기로 했다.

페드로 산체스 총리는 23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열고 7월부터 외국인 관광객의 스페인 입국을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세계에서 외국인 관광객 수가 프랑스 다음으로 많은 스페인은 코로나19 확산과 그에 따른 봉쇄조치로 관광업 중 숙박·요식업이 심각한 타격을 입고 실직자가 급증해 정부가 대책을 고민해왔다.

스페인의 산업에서 관광이 차지하는 비중은 12%에 이른다.

스페인 정부는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라리가) 등 주요 스포츠 이벤트의 재개도 내달 8일부터 허가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했던 스페인은 지난 3월 14일 전국에 봉쇄령을 발령해 두 달 만인 지난 11일부터 봉쇄를 점진적으로 해제하고 있다.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의 집계 기준으로 스페인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현재 28만1천904명이며, 이 가운데 2만8천628명이 숨졌다.

한편, 이날 수도 마드리드 등지에서는 극우정당 복스(Vox)가 주도하는 봉쇄 조치 반대 시위가 열렸다.

마드리드 중심가에서는 수천 대의 차량·오토바이 행렬이 경적을 울리면서 정부의 코로나19 대처를 비난하고 봉쇄의 즉각 해제를 요구했다.

봉쇄를 점차 풀고 있는 스페인은 수도 마드리드와 경제중심도시 바르셀로나의 경우 코로나19의 안정세가 아직 미흡하다고 보고 각종 제한 조치를 유지하고 있다.

스페인의 '코로나19 봉쇄 반대' 시위 23일 스페인 팜플로나에서 정부의 코로나19 대처를 비판하는 집회가 열렸다. 차량 앞에 페드로 산체스 총리의 얼굴에 X자 표시를 하고 "정부 사퇴, 산체스 나가라"라고 적혀 있다. [AP=연합뉴스]

yonglae@yna.co.kr

☞ 두 딸 대학 넣으려 뒷돈 유명 여배우, 결국 유죄 인정
☞ 전과 스타들 잇따른 방송 복귀…누구 누구?
☞ '코로나19 예배제한 반대' 교회, 방화로 잿더미
☞ 부천 돌잔치 참석한 40대 여성 확진…17살 아들도 양성
☞ 김두관 "盧 11주기에 박근혜·이명박 사면 건의라니…"
☞ 내연녀 살인에 사체 훼손·유기까지…아내도 도왔다
☞ 농로서 사륜 오토바이에 깔려 70대 노인 참변
☞ '1일 1깡' 열풍 이유는…20일동안 실천해 봤더니
☞ 탈북민의 노브랜드 햄버거 시식 후기
☞ 뉴욕 브루클린 공원에 그려진 '동그라미'는 무엇?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