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올해 두 번째 SFTS 감염 확인..70대 여성

강경태 2020. 5. 27. 10: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에서 70대 여성이 올해 두 번째로 야생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는 중중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확진 판정을 받았다.

27일 제주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에 따르면 A(79·여)씨가 발열과 근육통 등 증상을 보여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결과 SFTS 양성 판정을 받았다.

강미애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은 "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야외 작업이나 야외활동 시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진드기 기피재를 사용하는 등 예방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SFTS 예방 홍보 포스터. 질병관리본부는 올해 처음으로 진드기에 물린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환자가 발생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질병관리본부 제공) 2020.04.24. photo@newsis.com

[서귀포=뉴시스] 강경태 기자 = 제주에서 70대 여성이 올해 두 번째로 야생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는 중중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확진 판정을 받았다.

27일 제주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에 따르면 A(79·여)씨가 발열과 근육통 등 증상을 보여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결과 SFTS 양성 판정을 받았다.

보건당국은 A씨가 거주지 인근 과수원에서 소독 작업과 고사리 채취 등 야외활동을 하다 야생 진드기에 물린 것으로 보고 있다.

A씨를 포함해 올해 제주에서 발생한 SFTS 환자는 모두 2명이다.

SFTS는 4월부터 11월 사이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린 후 고열이나 오심, 설사 등 소화기 증상을 나타내는 감염병이다.

특히 감염자 중 50대 이상 농·임업 종사자 비율이 높아 농촌지역 고연령층에서 주의가 필요하다.

강미애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은 “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야외 작업이나 야외활동 시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진드기 기피재를 사용하는 등 예방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부보건소는 관할 41대 마을 및 읍·면을 대상으로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는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홍보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tk280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