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 등에 있는 셀레늄 체내 수치 코로나 치유율과 상관관계"

차근호 2020. 5. 27. 15: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원양산업협회는 27일 참치를 비롯한 어류 등에 많이 포함된 '셀레늄'의 체내 수치와 코로나19의 치유율 사이에 상관관계가 있음을 뒷받침하는 연구 결과가 최근 공개됐다고 밝혔다.

한국원양산업협회는 "연구가 개별 환자들에 대한 나이, 기저질환 등 다른 요인들과의 상관관계 가능성 등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 한계는 있다"면서도 "체내 셀레늄 수치와 코로나19 치유율 사이에 상관관계가 드러난 만큼 앞으로 국내 관련 학계 등 연구기관들에 의해 보다 깊이 있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원양산업협회, 영국 서리 대학 연구팀 보고서 소개
셀레늄 섭취율 높은 후베이성 환자 치유율 다른 도시보다 3배 높아
중국에서 셀레늄 섭취 가장 낮은 헤이룽장성 사망률 5배 가량 높아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이 [권도윤 제작] 일러스트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한국원양산업협회는 27일 참치를 비롯한 어류 등에 많이 포함된 '셀레늄'의 체내 수치와 코로나19의 치유율 사이에 상관관계가 있음을 뒷받침하는 연구 결과가 최근 공개됐다고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영국 서리대학 식품공학과 마가렛 레이먼 교수 연구팀은 학술저널 '미국 임상영양학지'에 이런 내용의 보고서를 지난달 28일 실었다.

보고서에는 중국의 사례를 분석한 결과 체내의 셀레늄 수치와 '코로나19' 치유율 또는 사망률 사이에 상관관계가 관찰되었다는 내용이 담겼다.

중국은 지역에 따라 주민의 체내 셀레늄 수치가 세계 최고 수준과 최저 수준을 동시에 나타낼 만큼 양극화돼 있다.

레이먼 교수 연구팀은 중국 내 200여 성과 지방자치단체에서 확보한 40여건의 자료를 분석해 셀레늄 수치가 높은 지역 주민들의 경우 '코로나19' 감염에서 회복된 환자들의 비율이 더 높게 나타나 주목하게 됐다.

중국에서 셀레늄 섭취율이 가장 높은 곳으로 알려진 후베이성의 소도시는 '코로나19'에 감염된 환자들의 치유율(36.4%)이 다른 전체 도시들의 평균치(13.1%)에 비해 3배 가까이 높게 나타났다.

반면 셀레늄 섭취율이 중국에서 가장 낮은 곳으로 꼽히는 헤이룽장성의 코로나19 사망률(2.4%)은 다른 성들의 평균치(0.5%)에 비해 5배 가까이 높게 나타났다는 것이다.

한국원양산업협회는 "연구가 개별 환자들에 대한 나이, 기저질환 등 다른 요인들과의 상관관계 가능성 등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 한계는 있다"면서도 "체내 셀레늄 수치와 코로나19 치유율 사이에 상관관계가 드러난 만큼 앞으로 국내 관련 학계 등 연구기관들에 의해 보다 깊이 있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셀레늄은 육류, 곡류, 과일 등에 비해 참치, 가다랑어, 명태알 등 생선에 많이 포함돼 있다고 한국원양산업협회는 밝혔다.

ready@yna.co.kr

☞ S.E.S 슈, 3억4천만원대 '도박 빚' 민사소송도 패소
☞ 30세 남성과 결혼하겠다며 가출한 14세 딸을 아버지가…
☞ SBS러브FM '김창열의 올드스쿨' 14년만에 폐지
☞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강제철거 '위기'…명도소송 1심 패소
☞ 이선희, 재혼 14년만에 이혼…다음 달 6년만의 정규앨범
☞ 버스 안에서 10대 여학생 성추행한 60대 결국…
☞ 화성 폐가서 19세 여성 등 남녀 4명 숨진 채 발견
☞ '투명보호복 비키니 논란' 간호사 응원 인증샷 줄이어
☞ '제주 렌터카 시신' 20대 이주민…"극단적 선택 추정"
☞ "진돗개 무료 입양해줬는데 2시간도 안돼 개소주…"
☞ 9살·10살 겁줘 음란영상 찍게 한 20대 징역 5년 받고 항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