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국 "이명박·박근혜, 사면할 때가 됐다"

박순봉 기자 2020. 5. 28. 14: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대를 끝으로 국회를 떠나는 미래통합당 정병국 의원이 이명박·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에 대해 “때가 됐다”고 말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원내대표 청와대 오찬 회동을 앞두고 본격적인 사면 요구가 나온 것이다.

미래통합당 5선 정병국(경기 여주ㆍ양평) 의원. 연합뉴스


정 의원은 이날 불교방송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박근혜 전 대통령은 탄핵까지 당했다. 현직 대통령이 탄핵됐다고 하면 그것으로서의 모든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이어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서는 아직 재판이 끝나지는 않았지만 문재인 대통령께서 임기를 마무리하는 그런 과정에서 국민 통합 차원에서 통 크게 정리를 하셔야 될 시점”이라며 “통합을 강조했던 분인데 그런 부분에 대해서 진영 논리를 가지고 계속 갑론을박하게 되면 국민 통합이 이루어지겠나”고 관측했다. 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도 이날 문 대통령과의 오찬 회동에서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을 언급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정 의원은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에 대해선 아쉬움을 토로했다. 그는 “아쉬움이 많이 있는 위원회의 출범”이라며 “통합당이 처해 있는 현실은 한 분의 의지만 가지고는 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결국은 구성원들이 얼마큼의 변화하고 혁신해야 한다는 그런 마음가짐, 생각의 변화가 있지 않으면 아무리 훌륭하신 분이 오셔서 한다고 하더라도 쉽지 않다”며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모셨다고 하면 김 비대위원장에게 권위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당 소속 국회의원들이 해야 된다”고 했다.

박순봉 기자 gabgu@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