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분간 입장 밝힌 윤미향, 눈물 대신 땀과 웃음만

김경필 기자 2020. 5. 29. 15: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취재진 질의 응답 도중 입가에 여러차례 미소
경호 받으며 퇴장

정의기억연대(정의연) 기금을 유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자는 2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18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의원직) 사퇴는 고려하지 않는다”고 한 뒤 11일 만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회계 부정 의혹에 대한 입장 발표를 하며 땀을 흘리고 있다./뉴시스

윤 당선자는 소통관 2층 기자회견장에 마련된 연단에 올라 미리 준비해 온 입장문을 읽었다. 그 동안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전면 부인하는 내용이었다. 윤 당선자는 별다른 표정 없이 시선을 아래에 둔 째 입장문을 읽어내려갔다.

윤 당선자는 이어서 기자회견장 바깥에 마련된 질의응답 장소로 이동했다. 윤 당선자는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면 사퇴하겠느냐’ ‘이용수 할머니의 국회의원 출마를 말린 이유가 무엇이냐’ ‘개인 계좌로 후원금을 모금한 이유가 무엇이냐’ 등의 질문에 20여분간 답하면서 웃음을 보였다.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자가 29일 국회 소통관에서 입장을 발표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TV 캡처

윤 당선자는 입장문을 발표하고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내내 많은 땀을 흘렸다. 일부 언론은 ‘윤 당선자가 눈물을 보였다’고 오인하기도 했다.

윤 당선자 곁에 있던 민주당 송갑석 의원은 “윤 당선자가 처음 국회를 찾은 상황인데 땀도 많이 흘리고 있고 계속 질문을 받기 힘들다”며 질의응답을 중지시키고 윤 당선자를 퇴장시켰다. 국회 경위들이 윤 당선자를 둘러싸고 윤 당선자가 나가는 길을 지켰다. 열하루를 기다린 기자회견은 40여분 만에 끝났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