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다녀온 목사·신도 무더기 확진..손자 감염 뒤 등교까지

김기성 2020. 5. 31. 14: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도에 단체여행을 다녀온 교회 목사와 가족·신도 등이 집단으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31일 경기도 안양시와 군포시의 말을 종합하면, 최근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온 목사·신도와 가족 가운데 안양시에서 일가족 5명, 군포에서 4명 등 모두 9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ㄴ목사를 포함한 군포지역 확진자 4명과 ㄱ목사 등은 지난 25~27일 함께 제주도를 여행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양·군포지역 교회 11곳 목사 등 25명
25~27일 제주도 여행..9명 코로나19 감염
초등생 목사 손자도 감염돼 등교 중지
교회 3곳 집합 금지 명령 및 전수조사
경기도 군포시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들이 머물렀던 제주도 한 숙소에서 방역 소독이 이뤄지고 있다. 연합뉴스

제주도에 단체여행을 다녀온 교회 목사와 가족·신도 등이 집단으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특히 목사의 손자인 초등학생은 최근 등교까지 한 것으로 확인돼 지역사회 집단 감염이 우려되고 있다.

31일 경기도 안양시와 군포시의 말을 종합하면, 최근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온 목사·신도와 가족 가운데 안양시에서 일가족 5명, 군포에서 4명 등 모두 9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안양시에서는 이날 교회 목사인 ㄱ씨 가족 7명 중 초등학생을 포함한 5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확진 판정을 받은 초등학생은 ㄱ목사의 손자로, 지난 28일 등교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또 안양시에 사는 군포시의 한 교회 ㄴ목사 부부 등 4명도 전날과 이날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ㄴ목사를 포함한 군포지역 확진자 4명과 ㄱ목사 등은 지난 25~27일 함께 제주도를 여행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여행에는 안양지역 교회 3곳, 군포지역 교회 8곳 목사와 교회 관계자 등 25명이 함께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안양시는 ㄱ목사의 손자가 재학 중인 초등학교에 등교중지 조처를 내리고 접촉한 교직원과 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진단 검사에 들어갔다. ㄱ씨가 목사로 있는 교회 등 제주 여행에 관계자들이 동행했던 3개 교회에 대해 집합금지 명령을 내린 가운데 ㄱ씨가 소속된 교회의 신도 등 100여명에 대해서도 전수조사에 나선 상태다.

제주도 또한 이들 단체여행객의 2박3일 동안 전체 여행 일정을 확인하는 등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며, 일행과 함께 머물렀던 호텔 직원 5명과 김포행 항공편에 함께 탄 탑승객 29명 등 밀접 접촉자 34명을 찾아 자가격리 조처했다.

도가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대응지침에 따라 확진 환자들 증상 발생 이틀 전인 지난 27일부터 역학조사를 벌인 결과, 27일 오전 8시20분께 서귀포시 소재 아인스호텔에서 아침식사를 한 뒤 체크아웃했고, 3대의 렌터카에 나눠 타고 같은 날 11시25분 제주시내 한 향토음식점에서 점심을 먹은 뒤 오후 1시45분 김포행 항공편을 타고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제주지역은 최근 성수기를 맞아 하루 평균 2만5천~3만여명의 관광객이 제주도를 찾아 예년의 70% 수준 이상의 회복세를 보이지만, 이번 확진자 발생으로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김기성 허호준 기자 player009@hani.co.kr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하세요!
▶네이버 뉴스판 한겨레21 구독▶2005년 이전 <한겨레> 기사 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