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與, 윤미향과 비밀 공유했나..국정조사 추진"

문광호 2020. 6. 1. 15: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일 국회에 첫 출근을 한 가운데 미래통합당은 지난달 29일 윤 의원의 기자회견에도 "제대로 해명하지 않았다"며 "국정조사나 국민퇴출운동까지 벌일 것"이라고 몰아붙였다.

여당인 민주당을 향해서도 "윤 의원과 서로 밖에 알려지면 안 될 비밀을 공유한 건지 왜 저렇게 지키려 하는지 추적하겠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짓말 탐지기도 필요 없어..땀에서 드러나"
"자기들 하고 싶은 목적에 할머니들 이용했다"
"친일 프레임 선거 치르는데 같이 한 것 있나"
"국민 힘으로 의원 퇴출시키는 방법밖에 없어"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2020.06.01. photocdj@newsis.com

[서울=뉴시스] 문광호 최서진 기자 =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일 국회에 첫 출근을 한 가운데 미래통합당은 지난달 29일 윤 의원의 기자회견에도 "제대로 해명하지 않았다"며 "국정조사나 국민퇴출운동까지 벌일 것"이라고 몰아붙였다.

여당인 민주당을 향해서도 "윤 의원과 서로 밖에 알려지면 안 될 비밀을 공유한 건지 왜 저렇게 지키려 하는지 추적하겠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2차 회의에 참석해 "(민주당은) 국민과 싸워보자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 모양"이라며 "국회가 열리면 저희는 국정조사를 추진해서라도 진실을 밝히겠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윤 의원이) 5월31일부로 국회의원으로 신분이 바뀌었다"며 "며칠 전 회견을 봤지만 해명이 참으로 안쓰럽고 눈 뜨고 봐주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이어 "거짓말 탐지기는 원리가 거짓말할 때 호흡이나 맥박, 땀 등을 보고 탐지한다는데 윤씨(윤미향 의원)가 한 말이 거짓말인지 아닌지는 탐지기조차 필요 없었다. 옷을 적신 땀에서 거짓이 다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씨 말로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인권을 알린다는 명분 내걸었지만 실제 들여다보니 자기들 하고 싶은 목적에 할머니들을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며 "피해자 중심주의라 했지만 실상은 윤미향 중심주의였다. 그러다가 할머니가 비판하니까 득달같이 달려들어 할머니를 이상한 사람으로 만드는 2차 가해까지 하는 실정"이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이해가 안 되는 건 민주당과 청와대의 태도"라며 "민주당은 당의 문제 소지가 될 것이라는 것을 뻔히 알면서 지도부부터 나서서 윤씨를 옹호하고 지키기에 급급하다"고 했다.

이어 "윤씨와 서로 밖에 알려지면 안 될 비밀을 공유한 건지 왜 저렇게 지키려 하는지 저희도 추적하겠다"며 "짐작컨대 윤씨와 위안부 문제 통해 친일 프레임으로 선거 치르는데 같이 했던 내역 등 말 못할 사정이 있는 것 아닌가"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지난 정부에서 한일 위안부 합의가 이뤄졌지만 문재인 정부 들어 적폐로 몰며 협상 무효화 후 3년째 아무 조치도 안 취했다"며 "헌법재판소 판결 취지에 따르면 이 정권 들어 위헌이 3년째 지속되고 있는 것이다. 그 과정에 윤씨와 이 문제에 대해 긴밀히 논의하고 방향을 정한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윤씨는 민주당이 공천한 비례대표다. 공천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책임 져야 하는데 침묵하고 있다"며 "국민의 힘으로 윤미향을 국회의원에서 퇴출시키는 것 외에 방법이 없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westj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