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장인연합(주) 창립기념식 열려

2020. 6. 4. 17: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줄 왼쪽부터 노인의료나눔재단 김성환 이사장, 한국전통장인연합㈜ 이기두 대표이사

무형문화재, 문화재기능인, 공예 등 분야별 한옥의 장인들로 구성된 한국전통장인연합 주식회사 창립기념식이 6월 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전통 한옥건축과 한식 목조건축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장인 30명 이상이 모여 만든 한국전통장인연합 주식회사는 전통 문화를 되살려 한옥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유명 시공사가 아닌 장인들이 주최가 되는 한옥건축 시대를 열겠다는 취지로 창립되었다.

금번 창립기념식에는 이기두 한국전통장인연합㈜ 대표이사와 최기영 세계문화유산 국가무형문화재 대목장, 이칠용 한국공예예술가협회 회장, 장효순 무형문화재 대목장, 이광복 한국문화재 기능인협회 이사장, 안진근 구들회 이사장 등 6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창립기념식에서는 노인의료나눔재단과의 업무협약 체결도 이루어졌는데, 한국전통장인연합㈜의 사업수익 일부를 노인의료나눔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과 주거 서비스를 지원해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게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