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경제

'셀트리온' 5% 이상 상승,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입력 2020.06.05. 09:42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84.4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7.9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109.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84.4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7.9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109.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4.1%, 70.4%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셀트리온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COVID-19 치료제 사업도 주목 - 유진투자증권, BUY(유지)
06월 02일 유진투자증권의 한병화 애널리스트는 셀트리온에 대해 "코로나 항체 치료제를 개발 중인 셀트리온이 동물대상 효능 시험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 7월말에서 8월에 인체 대상 1,2 상 국내외에서 동시 진입 예정. 이미 CTP 27, 38을 통해 인플루엔자, 메르스의 항체치료제를 개발한 경험이 있고, 생산능력면에서도 해외의 빅파마들과 경쟁에서 전혀 밀리지 않음. 기대감을 높여도 좋을 파이프라인이 하나 더추가된 것. 코로나 항체치료제도 개발 완료 후 글로벌 판매는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담당."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25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한국경제 &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실시간 주요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