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나라가 분노로 활활"..북한, 대남 적대 여론몰이 계속

정아란 2020. 6. 10. 08: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북전단 문제를 내세워 남북한 간 모든 통신연락선을 끊은 북한이 10일에도 남측을 규탄하는 전방위 여론몰이를 지속했다.

북한 관영·선전매체들은 이날 각지에서 각계각층 인사들의 비난 목소리를 앞다퉈 소개하면서 특히 남한 당국을 향한 강한 적개심과 불만을 드러냈다.

신문은 "어머니들은 쓰레기들의 망동을 묵인하는 남조선 당국자들의 행태가 더 역겹다, 북남관계를 총파산시켜야 한다고 하며 격분을 누를 길을 없어 하고 있다"면서 남측 정부를 겨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동신문, 각계각층 규탄 여론 소개..입대병 앞다퉈 "최전방 초소로 가겠다"
북한서 계속되는 대북전단 살포 비난 항의집회 (서울=연합뉴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0일 황해남도 신천박물관 앞에서 진행된 조선사회주의여성동맹(여맹) 간부들과 여맹원들의 대북전단 살포 항의 군중집회를 소개했다. "역적무리들을 송두리째 불태워 버리자!" 구호가 보인다. 2020.6.10 [노동신문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대북전단 문제를 내세워 남북한 간 모든 통신연락선을 끊은 북한이 10일에도 남측을 규탄하는 전방위 여론몰이를 지속했다.

북한 관영·선전매체들은 이날 각지에서 각계각층 인사들의 비난 목소리를 앞다퉈 소개하면서 특히 남한 당국을 향한 강한 적개심과 불만을 드러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전날 황해남도 신천박물관 앞에서 진행된 조선사회주의민주여성동맹(여맹)의 항의 군중집회와 규탄모임 소식을 실었다.

6·25전쟁 때의 미군 만행을 전시했다는 신천박물관은 '반미 교양' 거점으로 알려져 있다.

신문은 "어머니들은 쓰레기들의 망동을 묵인하는 남조선 당국자들의 행태가 더 역겹다, 북남관계를 총파산시켜야 한다고 하며 격분을 누를 길을 없어 하고 있다"면서 남측 정부를 겨냥했다.

야외에서도 빠짐없이 마스크를 낀 여성들이 '자멸을 재촉하는 역적무리들을 송두리째 불태워 버리자!" "민족반역자이며 인간쓰레기인 탈북자들을 찢어 죽여라" 등의 구호와 함께 선 집회 모습이 사진으로도 공개됐다.

북한서 계속되는 대북전단 살포 비난 항의집회 (서울=연합뉴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0일 황해남도 신천박물관 앞에서 진행된 조선사회주의여성동맹(여맹) 간부들과 여맹원들의 대북전단 살포 항의 군중집회를 소개했다. "역적무리들을 송두리째 불태워 버리자!" "민족반역자이며 인간쓰레기인 탈북자들을 찢어죽여라" 등의 구호가 보인다. 2020.6.10 [노동신문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nkphoto@yna.co.kr

주민들도 보는 노동신문은 군에 입대하면서 최전방 초소 배치를 희망하는 고급중학교(고등학교) 졸업반 학생들, 저속한 표현으로 남측을 비난하는 시를 지은 김형직사범대 어문학부의 최남순 강좌장 등의 인터뷰도 소개하면서 대남 적개심 고취에 나섰다.

그러면서 "온 나라가 분노의 불길로 활활 타 번지는 때", "어디를 가나 폭발 직전의 긴박한 공기" 등의 표현을 통해 남측을 적대시하는 분위기가 북한 사회 전반을 뒤덮고 있음을 드러냈다.

항의 집회를 촉발한 김여정 당 제1부부장의 지난 4일자 담화를 최고지도자 교시처럼 떠받드는 모습도 곳곳에서 목격됐다.

또 대외 선전매체들은 남한 당국이 미국에 굴종하면서 매국 행각을 벌이고 있다고 일제히 비판했다.

'조선의오늘'은 남한 당국의 남북협력사업 추진을 "얼빠진 자들의 부질없는 몸부림"이라고 폄하하면서 "(남조선 당국의) 친미사대와 동족대결 책동으로 북남관계는 날이 갈수록 개선이 아니라 파국의 낭떠러지로 굴러떨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별도 기사에서도 "오늘 긴장 격화의 주된 원인은 친미사대행위에 매달리는 남조선 당국과 그에 맞장구를 치며 돌아가는 집권여당에 있다"면서 남북관계 악화 책임을 연신 남측에 돌렸다.

'우리민족끼리'는 "남조선 당국이 앞에서는 '평화의 악수'를 하고 뒤돌아 앉아서는 외세와 작당질하여 무력으로 동족을 압살하려는 야망을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면서 "동족대결의 흉심이 더 교활·악랄해졌다"고 일갈했다.

airan@yna.co.kr

☞ 람보르기니 주된 용도가 업무용? 구입자 94% 보니…
☞ 100년전 英여성이 그린 조선시대 무인초상화는 누구?
☞ "모든 시민에 2차 긴급생계자금 드립니다"
☞ '효리네민박' 청각장애인 모델, 길거리서 폭행당해
☞ "앗 나체가 찍혔네" CNN 스타앵커 화제
☞ "마스크도 못 쓰는데" 코로나 속 물놀이 괜찮을까?
☞ "지문 있으니 손가락 지지고 나가"…계부 학대 어디까지?
☞ 베어스 유니폼 입은 라이언?…카카오, 이번엔 야구로?
☞ 인천서 1시간 간격 여중생 2명 아파트 추락사
☞ 이낙연 "질본 연구기관 옮기려는 해괴망측한 시도 있었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