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급한 베이징 지도부 "코로나19 상황 심각..배수진 쳤다"

심재훈 2020. 6. 16. 10: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한 중국 수도 베이징(北京)의 지도부가 방역 상황이 심각하다면서 배수진을 치고 총력 대응하겠다고 천명했다.

16일 신랑(新浪·시나)에 따르면 베이징 코로나19 대응 영도소조는 전날 차이치(蔡奇) 베이징 당서기 주재로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이징 당서기 주재 회의서 총력 대응 천명..검사·봉쇄 병행
베이징 '도매시장발' 코로나19 공포에 붐비는 검사소 (베이징 AFP=연합뉴스) 최근 중국 베이징 최대 농수산물 시장인 신파디(新發地) 도매시장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한 가운데 신파디 시장 방문자나 인근 거주 주민들이 14일 베이징의 한 스포츠센터에서 코로나19 진단 검사받기 위해 길게 줄을 서 있다. leekm@yna.co.kr

(베이징=연합뉴스) 심재훈 특파원 =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한 중국 수도 베이징(北京)의 지도부가 방역 상황이 심각하다면서 배수진을 치고 총력 대응하겠다고 천명했다.

16일 신랑(新浪·시나)에 따르면 베이징 코로나19 대응 영도소조는 전날 차이치(蔡奇) 베이징 당서기 주재로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의했다.

이 영도소조는 이날 회의에서 펑타이(豊臺)구 대형 농수산물 시장인 신파디(新發地) 도매 시장을 중심으로 퍼지는 집단 감염과 관련해 "방제 상황이 매우 심각하므로 우리는 배수진을 치고 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베이징의 코로나19 통제를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업무로 삼아야 한다면서 관련자들에 대한 신속한 핵산 검사와 격리, 치료를 하기로 했다.

영도소조는 신파디 시장이 이번 집단감염의 핵심 고리라면서 "신파디 시장을 출입했던 사람들은 한명도 빠짐없어 핵산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신파디 시장과 주변 지역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발생 원인 조사에 나섰으며 베이징 내 재래시장, 채소 시장, 음식점 등에 대해 철저한 방역을 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재발' 도매시장 출입 제한하는 중국 공안 (베이징 AFP=연합뉴스) 중국 공안들이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발생해 영업을 중단한 베이징의 신파디(新發地) 도매시장 입구에서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jsmoon@yna.co.kr

특히,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재래시장 등은 봉쇄 조치하고 인근 주민들은 자가 격리와 핵산 검사를 시행하기로 했다.

또한, 베이징 코로나19 위험 지역 주민들의 다른 지역 이동을 엄격히 통제하고 학교와 버스, 지하철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쓰도록 했다.

영도 소조는 "전염병 정보 공개를 강화하고 투명하게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각 부서가 신속히 움직여 시민들과 힘을 합쳐 이 싸움을 이겨내자"고 주문했다.

president21@yna.co.kr

☞ 계부·친모에게 들킬까 두려워…수시간 물탱크에 숨은 9살 여아
☞ 8살 딸 생일의 비보…숨진 흑인 부인 "소식 듣고 주저앉아"
☞ 병장으로 전역한 한국 최초의 여군 "불침번 근무가…"
☞ 이혼소송 중 아내 차와 정면충돌 50대, 살인 혐의 적용
☞ 15년 만에 바뀐 회춘의 비밀…"젊은 피 수혈 필요 없다"
☞ 고교 온라인 수업 도중 성기 노출
☞ 왕따시킨 초등생에 "내딸 건들지 마"…정서적 학대일까
☞ "커피 한잔보다 싼 집 사세요"…유럽 어느 마을의 마케팅
☞ 청와대에 두번 오간 DJ넥타이…"北 말폭탄에 재촬영"
☞ '입양인 승소' 강미숙씨, 친부 만났지만…경호원 대동한 친부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