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알처럼 뭉게뭉게.. 이라크에 떠오른 특이한 구름

김지은 인턴기자 2020. 6. 21. 13: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라크 쿠르드지역 하늘에 특이한 구름이 등장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한 이라크 시민은 트위터에 "오늘 흥미로운 것을 발견했다. 이 구름들 정체는 무엇일까요"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유방운의 등장은 처음이 아니다.

이들은 "웅장하면서도 멋있다" "왠지 실제로 보면 무서울 것 같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캡처


이라크 쿠르드지역 하늘에 특이한 구름이 등장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한 이라크 시민은 트위터에 “오늘 흥미로운 것을 발견했다. 이 구름들 정체는 무엇일까요”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은 포도알처럼 뭉쳐진 구름들로 가득 채워져 있었다. 금방이라도 밑으로 떨어져 내릴 듯한 모습이었다.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천문 전문 웹사이트 ‘어스스카이’에 따르면 이 구름은 유방운이다. 젖소의 유방 모양과 비슷해 이렇게 이름 붙여졌다. 보통 폭풍이나 악천후의 전조로 나타난다. 짧으면 10분, 길어도 1시간 안에 사라지는 게 특징이다.

대부분 구름은 상승하는 공기로 형성되지만 유방운은 가라앉는 공기 때문에 만들어진다. 유방운의 등장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 1월 중국 구이저우성 구이양시 상공에 유방운이 나타난 적이 있다.

누리꾼들은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웅장하면서도 멋있다” “왠지 실제로 보면 무서울 것 같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김지은 인턴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