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맞아 대천해수욕장 인산인해..대부분 마스크 착용 안 해

이은파 2020. 6. 21. 16: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월 셋 째주 휴일로, 낮 최고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무더운 날씨를 보인 21일 서해안 최대 규모의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에는 7만여명의 피서객이 찾아 인산인해를 이뤘다.

시 관계자는 "보령에 아직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것은 주민들의 마스크 착용 생활화 때문으로 분석된다"며 "지금 같은 시기에 마스크는 생명줄과 다름없는 만큼 피서객들도 마스크를 꼭 착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샤워시설에도 피서객 한꺼번에 몰려 혼잡
보령시 "정식 개장하면 체계적으로 관리"
대천해수욕장 '인산인해' (보령=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낮 최고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무더운 날씨를 보인 21일 충남 보령시 신흑동 대천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이 해변과 바닷물 속에서 더위를 식히고 있다. 대천해수욕장은 다음 달 4일 정식 개장한다. 2020.6.21 sw21@yna.co.kr

(보령=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6월 셋 째주 휴일로, 낮 최고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무더운 날씨를 보인 21일 서해안 최대 규모의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에는 7만여명의 피서객이 찾아 인산인해를 이뤘다.

보령시는 대천해수욕장이 정식 개장하지 않았는데도 피서객이 예상 밖으로 많이 몰리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하며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시는 이날 그늘막과 텐트 등의 2m 거리 두기는 비교적 잘 지켜진 반면, 마스크를 착용한 피서객은 많지 않은 것으로 파악했다.

이에 따라 보령시 해수욕장 경영과 소속 차량은 이날 해수욕장 곳곳을 정기적으로 돌며 피서객에게 2m 거리 두기 실천은 물론 마스크 착용을 당부하는 안내방송을 했다.

시 관계자는 "피서객들이 답답해서인지 마스크를 잘 착용하지 않는다"며 "마스크를 귀에 걸고 착용하지 않는 피서객도 적지 않다"고 전했다.

샤워시설과 손과 발에 묻은 모래를 씻을 수 있는 야외 수도시설에도 여러 명이 한꺼번에 몰려 혼잡을 빚기도 했다.

이들 시설 이용객 대부분이 마스크를 쓰지 않았다.

시는 다음 달 4일 대천해수욕장이 정식 개장하면 더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해수욕장을 관리할 계획이다.

먼저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을 대상으로 입장 전 발열 체크를 의무화하기로 했다.

시는 대천해수욕장 길목 등 6곳에 검역소를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검역소에서는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를 하며, 발열이 없는 관광객은 손목밴드를 착용하게 된다.

고열 등 의심 증상이 있는 관광객은 선별진료소로 이동해 검사를 받는다.

시는 해수욕장 근무 인원도 대천해수욕장의 경우 1일 평균 473명에서 789명으로, 무창포해수욕장은 1일 80명에서 238명으로 늘리기로 했다.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도 강화할 계획이다.

휴일 맞아 대천해수욕장 찾은 피서객 (보령=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6월 셋 째주 휴일로, 낮 최고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무더운 날씨를 보인 21일 충남 보령시 신흑동 대천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이 해변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다. 대천해수욕장은 다음 달 4일 정식 개장한다. 2020.6.21

시는 검역소에서 '마스크는 생명줄'이라는 내용의 홍보물을 나눠주고, 교육도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보령에 아직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것은 주민들의 마스크 착용 생활화 때문으로 분석된다"며 "지금 같은 시기에 마스크는 생명줄과 다름없는 만큼 피서객들도 마스크를 꼭 착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sw21@yna.co.kr

☞ "기장·승무원의 음식 보따리 비웃지 말아 주세요"
☞ "한국은 돈 많으면 최고인 나라?" '황제'가 판친다
☞ 편의점에서 콘돔 사며 여종업원 보는 앞에서...
☞ '군복 입고 음란 행위' 트위터에 사진
☞ 음주단속 피해 도주하던 고교생 사망 둘러싸고 경찰-유족 공방
☞ 美교수 "이름 욕처럼 들리니 영어로 바꿔라" 이메일 지적
☞ 트럼프 "코로나는 쿵플루"…인종차별적 발언에 열광
☞ 수로에 떨어져 숨진 주인 시신 반려견이 찾아
☞ 북한 걸그룹을 본 한국 대학생의 반응
☞ 북한 "南군부, 찍소리 말고 박혀있어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