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도 '삼성 고시' 열풍..수백명 뽑는데 6000명 몰려

정민하 기자 2020. 6. 22. 14: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노이서 GSAT 실시베트남 진출 기업中 최초이자 유일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삼성이 베트남에서 실시한 신입사원 공채 시험에 현지 대학졸업자 수천명이 몰렸다.

22일 삼성그룹 베트남법인에 따르면 지난 20일 베트남 하노이 국립컨벤션센터에서 현지 대졸자 200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적성검사(GSAT)를 실시했다.

베트남 진출 기업 가운데 신입사원 공채를 시행하는 건 삼성이 처음이고 현재까지 유일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노이서 GSAT 실시…베트남 진출 기업中 최초이자 유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삼성이 베트남에서 실시한 신입사원 공채 시험에 현지 대학졸업자 수천명이 몰렸다.

22일 삼성그룹 베트남법인에 따르면 지난 20일 베트남 하노이 국립컨벤션센터에서 현지 대졸자 200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적성검사(GSAT)를 실시했다.

GSAT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베트남에서는 최근 두 달 이상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방역을 위해 수험생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를 하고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또 1.5m 이상 간격을 유지하도록 했다고 삼성 측은 전했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등 계열사의 현지 법인에서 일할 신입사원 수백명을 공개 채용하기 위해 치르는 이번 시험에는 지원자 6000여명 가운데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인원이 참가했다. 삼성 측은 조만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으로, 합격자는 삼성디스플레이 박닌 사업장에서 근무하게 된다고 알려졌다.

지난 2011년부터 베트남에서 GSAT을 통해 인력을 채용해온 삼성은 올해가 공개 채용 10년째다. 베트남 진출 기업 가운데 신입사원 공채를 시행하는 건 삼성이 처음이고 현재까지 유일하다. 지난해까지 19만명 가까이가 지원했고, 6만명가량이 GSAT에 응시했다. 1만4000여명의 지원자가 신입사원으로 뽑혔다.

삼성전자는 베트남에서 ‘일하기 좋은 직장’ 상위권에 오르는 등 현지 취업준비생들이 선호하는 기업으로 꼽히고 있다. 삼성 베트남 법인의 대졸 초임은 현지 기업보다 10%~15%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주호 삼성전자 베트남 복합단지장은 "우수한 인재를 뽑아 삼성 베트남의 성장과 베트남의 IT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며 "시험을 치르는 동안 응시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코로나19 예방과 관련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고자 노력했다"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