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배지 떨어진 설움" 민경욱 국회왔다 새차 견인당해

윤창수 입력 2020. 6. 30. 16: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15 부정선거 국민투쟁본부 상임대표를 맡은 민경욱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를 방문했다가 견인을 당한 사연이 알려졌다.

차명진 전 미래통합당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 전 의원이 견인통지서를 받아들고 웃는 사진을 올리며 "자차 운전해서 국회에 왔다가 급한 김에 노상 주차한 민경욱 의원이 국회 앞 둔치로 견인 당했답니다"라며 "한 술 더 떠 뽑은 지 이틀 된 차인데 범퍼에 생채기까지. 자동차 앞유리에 국회의원 배지 표식이 붙어 있었으면 그랬을까요"라고 소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명진 전 의원, 민 의원 견인 사연 소개하며 정치 비판

[서울신문]

민경욱 전 의원. 출처:차명진 페이스북

4·15 부정선거 국민투쟁본부 상임대표를 맡은 민경욱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를 방문했다가 견인을 당한 사연이 알려졌다.

차명진 전 미래통합당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 전 의원이 견인통지서를 받아들고 웃는 사진을 올리며 “자차 운전해서 국회에 왔다가 급한 김에 노상 주차한 민경욱 의원이 국회 앞 둔치로 견인 당했답니다”라며 “한 술 더 떠 뽑은 지 이틀 된 차인데 범퍼에 생채기까지. 자동차 앞유리에 국회의원 배지 표식이 붙어 있었으면 그랬을까요”라고 소개했다.

차 전 의원은 “민 의원 뒤통수에서 뽀얀 김이 올라갑니다만 왜 나는 동병상련이 아니라 우스울까?”라며 “아우님 앞으로 배지 떨어진 설움 톡톡히 겪어 보세요”라고 덧붙였다.

민 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12일 현대자동차 소나타를 계약한 사실을 알린 바 있다. 그는 지난 1991년 KBS 공채 기자로 일하기 시작해 2014년 박근혜 정부의 청와대 대변인으로 전직했다. 2016년 총선에서 인천 연수구을에 당선됐고, 2000년 총선에서 낙선한 뒤 지난 총선이 부정 불법선거라고 주장하는 운동을 벌이고 있다.

차 전 의원은 “총선 직후 좌파가 앞으로 적어도 10년은 갈 것으로 내다 봤는데 윤미향 의원 사건으로 문 정권 최대의 이념적 지주인 반일 종족주의마저 심하게 손상을 입었다”며 “상황이 이러함에도 좌파들은 욕심에 브레이크가 없어 국회 상임위원회를 싹쓸이하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도 힘으로 밀어부칠 태세”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이 죽 쑨다고 해서 미래통합당이 어부지리할 거 같지 않다”고 진단했다. 미통당은 탄생부터 지금까지 민주당 2중대였다며, ‘4·15 부정선거의혹 조사’ ‘박근혜 탄핵 재조사’ 등을 주장하지 않는 미통당은 국민들에게 우파의 정체성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