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이틀간 공적 마스크 411만4천장 공급

신재우 2020. 7. 4. 13: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이번 주말 이틀간 전국에 공적 마스크 411만4천여장을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토요일에는 전국 약국에 251만1천장, 농협하나로마트(서울·경기 제외)에 5만7천장, 의료기관에 58만장이, 일요일에는 약국에 92만2천장, 농협하나로마트(서울·경기 제외)에 4만4천장이 각각 공급된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상황과 시장에서의 마스크 수급 동향을 살펴 공적 공급제도 유지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적마스크 구매수량 10장으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의 한 약국에서 시민이 공적 마스크를 구매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이날부터 공적 판매처에서 일주일에 1인당 10장씩의 공적 마스크를 살 수 있다. 2020.6.18 jin90@yna.co.kr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이번 주말 이틀간 전국에 공적 마스크 411만4천여장을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토요일인 이날은 314만8천장, 일요일인 5일에는 96만6천장을 각각 공급한다.

토요일에는 전국 약국에 251만1천장, 농협하나로마트(서울·경기 제외)에 5만7천장, 의료기관에 58만장이, 일요일에는 약국에 92만2천장, 농협하나로마트(서울·경기 제외)에 4만4천장이 각각 공급된다.

한 사람당 일주일에 최대 10장까지 살 수 있고, 여러 번 나눠 사는 분할 구매도 가능하다.

마스크 중복구매 확인 제도로 인해 판매처에 갈 때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가족이나 장애인, 요양병원 환자 등을 위한 마스크 대리 구매 시에도 필요한 서류를 가져가야 한다.

현행 공적 마스크 제도는 오는 11일까지 유지된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상황과 시장에서의 마스크 수급 동향을 살펴 공적 공급제도 유지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withwit@yna.co.kr

☞ 배우 김민교 반려견에 물린 80대 할머니 결국…
☞ AOA 탈퇴 권민아 "지민이 찾아와 괴롭힘 사과했지만…"
☞ 방송인 안영미 "지난 2월 28일 혼인신고"
☞ 윤석열 부인 주가조작 연루?…황희석 "끝까지 가보자"
☞ "내 아들은 성폭행범" 직접 경찰서로 끌고 간 아버지
☞ "토 나올 정도로 겁나" 체육계 충격 폭력 실태…왜?
☞ 탈북민이 열광하는 여자 트로트 TOP3
☞ '성폭행 폭로' 김지은, 안희정에 3억 손해배상 소송
☞ "동행세일이요? 그게 뭔데요?"…전통시장 둘러보니
☞ 박지원 "정치의 정(政)자도 입에 올리지 않겠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