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故최숙현 동료와 부적절 통화 논란에 "짜깁기식 보도"

김혜란 동아닷컴 기자 2020. 7. 6. 08: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인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국가대표 출신 고(故) 최숙현 선수의 동료에게 전화해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는 논란이 제기되자 '짜깁기식 보도'라며 즉각 반박했다.

지난 5일 TV조선은 임 의원과 최 선수 동료 사이의 통화 녹음 파일을 공개하며 임 의원이 고인의 부모를 탓하는 내용의 발언을 하는 등 납득하기 어려운 말을 했다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오경 의원. 사진=뉴시스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인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국가대표 출신 고(故) 최숙현 선수의 동료에게 전화해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는 논란이 제기되자 ‘짜깁기식 보도’라며 즉각 반박했다.

지난 5일 TV조선은 임 의원과 최 선수 동료 사이의 통화 녹음 파일을 공개하며 임 의원이 고인의 부모를 탓하는 내용의 발언을 하는 등 납득하기 어려운 말을 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임 의원은 최 선수의 고소와 관련해 “왜 이렇게 부모님까지 가혹하게 이렇게 자식을…(가해자들을) 다른 절차가 충분히 있고, 징계를 줄 수 있고 제명을 시킬 수도 있는 방법이 있는데…”라고 했다.

또 최 선수가 경주시청에서 부산시청으로 팀을 옮긴 뒤 극단적 선택을 한 것과 관련해선 “좋은 팀으로 왔고, 좋게 잘 지내고 있는데 지금 부산 선생님은 무슨 죄가 있고, 부산 체육회가 무슨 죄가 있고.. 왜 부산 쪽까지 이렇게 피해를 보고 있는지…”라고 말했다. 또 임 의원이 사건과 관계없는 개인사 등을 물었다고도 해당 매체는 전했다.

이에 임 의원은 같은 날 입장문을 내고 보도 내용을 반박했다.

임 의원은 “저는 우리나라 스포츠계의 선배로서 보수언론에서는 도저히 헤아릴 수 없고 범접할 수 없는 체육계의 병폐개선 의지와 후배들을 위한 진심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민주당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 임오경의 진상규명이 두려워 이를 끌어내리려는 보수 체육계와 이에 결탁한 보수 언론에 심각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임 의원은 “최 선수가 검찰과 경찰의 조사를 매우 힘들어했다는 사실이 친구와의 녹취록에서 나온다. 이에 대한 안타까움과 아픈 마음의 표현, 무엇이 잘못됐나”고 반문했다.

또 “경주에서 일어난 일로 체육계 전체가 이런 취급을 받는 것이 체육인 출신으로서 마음이 아팠기 때문”이라며 발언 경위를 설명하기도 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으로, 최 선수 사건의 진상조사를 추진 중인 임 의원은 “이에 굴하지 않고 내일 우리 문체위는 이번 고 최숙현 사망사고의 진실을 파헤치고 청문회와 국정조사를 통해 관련자들을 몸통에서부터 발본색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혜란 동아닷컴 기자 lastleast@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