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때렸다더니.."설거지 안 했다고 뺨 때려"

차주혁 입력 2020. 7. 7. 20:13 수정 2020. 7. 7. 20: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 앵커 ▶

고 최숙현 선수 관련 소식으로 뉴스 이어가겠습니다.

최 선수가 가해자로 지목했던 감독 김 모 씨, 그리고 주장 장 모 선수에게 철인 3종 협회가 영구 제명의 중징계를 내렸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여전히 혐의를 강하게 부인하고 있고, 특히 감독의 경우, 자신은 절대 폭력을 쓴 적이 없다고 항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김 감독이 또 다른 여자 선수에게 입에 담기 힘든 욕설과 폭력을 휘두르는 정황이 담긴 음성 파일을 저희 MBC가 입수했습니다.

보도에 차주혁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작년 3월 뉴질랜드 전지훈련 당시.

팀닥터 안 모 씨에게 맞고 있던 최숙현 선수에게 김 모 감독이 섬뜩한 폭언을 퍼붓습니다.

[김OO 감독-故 최숙현 선수] "죽을래, 나한테?" <아닙니다.> "숙현아." <예.> "내 봐라, 죽을래?" <아닙니다.> "그래, 살고 싶지?" <예.>

김 감독은 팀닥터의 폭행을 말리기 위해 일부러 폭언을 했다면서, 자신은 단 한 번도 여자 선수를 때린 적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만약 맞은 사람이 있다면 말 대신 증거를 갖고 와서 고소하라며 결백을 내세웠습니다.

[김OO 감독] "그냥 그거(증거)를 가지고 오시면 되지 않습니까? 때렸다면 고소를 하시면 되지 않습니까?"

과연 사실일까?

역시 작년 뉴질랜드 전지훈련 당시 숙소 주방에서 녹음된 김 감독의 목소리입니다.

체중 조절을 하라며 금식을 지시한 여자 선수에게, 왜 남자 선수들이 먹고 난 설거지를 하지 않느냐고 욕을 퍼붓습니다.

[김OO 감독-폭행 피해 선수] "아~ XX. 돌아버리겠네. 돌아버려. '치워라' 했으면 다 남들은 기다리다 치우는데. 제일 늦게 왔으면 XX 치우는 건 치워야 될 것 아냐. <예.>"

듣기에도 민망한 욕설에 이어, 여자 선수를 직접 폭행하는 소리가 선명하게 녹음됐습니다.

[김OO 감독-폭행 피해 선수] "니 뭐하는데? 이 XX아. 국가대표면 다야? XX. 어. 야. <예.> 짝!!!"

욕은 계속됩니다.

[김OO 감독] "국가대표면 다야? 죽여버릴라! XX 마! XXX 없는 게. XX같은 XX. 진짜 XX 어디다 대고."

피해 선수는 감독이 뺨을 때린 뒤에도 손으로 머리를 세 번 밀쳤다면서, 폭행 당시의 구체적 상황을 기억했습니다.

[폭행 피해 女선수] "내가 너한테 설거지하라고 하지 않았냐고. 그러면서 자기 혼자 막 계속 화내다가 뺨 때리고 계속 욕하고 그런 상황이었어요."

폭행 이후에도 분풀이는 이어져, 일주일 동안 훈련에도 참여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김OO 감독] "야 이 XX아. 끝났어. 넌 알았어. 넌 끝났다고. 너 테스트고 XX이고 없어. 꺼져 꼴 보기 싫어".

고 최숙현 선수과 한 팀에 있었던 이 여자 선수는 녹음 파일을 첨부해 김 모 감독을 폭행 등의 혐의로 고소할 예정입니다.

MBC뉴스 차주혁입니다.

(영상편집 : 문명배)

차주혁 기자 ()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