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3명 중 1명 '다주택자'.. 박덕흠 '강남3구' 등에 4채 보유

김노향 기자 2020. 7. 8. 14: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통합당 21대 국회의원이 3명 중 한명꼴로 다주택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다주택자 보유세(재산세‧종합부동산세) 인상을 추진, 부동산투기와의 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야당인 통합당은 "국민 재산권 침해"라며 반발하고 있어 국회에서 입법 전쟁이 예고된다.

8일 참여연대에 따르면 미래통합당 21대 국회의원 103명 가운데 다주택자는 40명(38.8%)으로 더불어민주당의 23.3%보다 1.7배 높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통합당에서 주택수가 가장 많은 의원은 박덕흠 의원으로 아파트 3개와 단독주택 1개를 보유했다. 서울과 경기, 충북에 각각 2채, 1채, 1채씩을 갖고 있다. /사진=뉴스1
미래통합당 21대 국회의원이 3명 중 한명꼴로 다주택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다주택자 보유세(재산세‧종합부동산세) 인상을 추진, 부동산투기와의 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야당인 통합당은 "국민 재산권 침해"라며 반발하고 있어 국회에서 입법 전쟁이 예고된다.

8일 참여연대에 따르면 미래통합당 21대 국회의원 103명 가운데 다주택자는 40명(38.8%)으로 더불어민주당의 23.3%보다 1.7배 높았다. 민주당은 다주택자수가 41명으로 통합당 대비 1명 더 많지만 전체 의원수가 176명으로 비중은 더 낮았다.

통합당에서 주택수가 가장 많은 의원은 박덕흠 의원. 박 의원은 아파트 3채와 단독주택 1채를 보유하고 있다. 서울과 경기, 충북에 각각 2채, 1채, 1채씩을 보유했다. 윤주경‧김희곤‧황보승희‧백종헌 의원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을 각각 3채씩 보유했다.

곽상도‧구자근‧권명호‧김도읍 등 나머지 의원들은 2주택자다.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인 김현아 전 의원도 서울과 부산에 아파트 3채와 오피스텔 1채 등 총 4채를 보유했다.

통합당 의원 중에 서울 강남3구(강남‧서초‧송파)의 주택을 보유한 의원은 총 14명으로 전체의 13.6%에 달했다. 민주당의 강남3구 다주택자는 4.0%다.

박덕흠 의원은 강남구 삼성동과 송파구 잠실동에 아파트를 보유했다. 곽상도·김도읍·성일종·송언석 등 나머지 13명 의원은 강남3구에 각각 주택 2채씩을 보유했다.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는 지난 7일 박원순 서울시장의 "야당도 다주택을 처분해야 한다"는 발언에 "재산권은 헌법이 보장한 기본권"이라며 반발했다. 주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사유재산 처분은 시장 원리에 맞지 않는 반헌법적 발상”이라고 말했다.

그는 “종부세를 올리면 거래세를 낮춰야 한다. 갖고 있을 때 세금이 많으니 팔도록 해야 하는데 팔지도 못하게 거래세를 올린다는 건 앞뒤가 안 맞는 정책”이라고 반발했다. 박 시장은 앞서 지난 3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미래통합당에 다주택자가 훨씬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통합당도 다주택자는 집을 팔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를 따랐으면 좋겠다”고 발언했다.
[머니S 주요뉴스]
지민 눈치 보는 AOA 멤버들?… '전참시' 방송 보니
현아 던, 여름 심야 데이트 사진… "둘이 뭐했길래"
김호중, 친모+매니저 논란 직접 입 열었다
천안나 루머 해명… 열받은 피해자들 "고스란히 기억해"
홍현희, ♥제이쓴에 '파 싸대기' 날린 이유는?
고은아 유튜브 수익 '깜놀'… "지상파 나가도 돼요?"
조우종, ♥정다은 등장에 깜짝… "몰래카메라야?"
디지털교도소 뭐길래… 최숙현 가해자 신상정보 공개
김호중 친모, "금품+팬에게 굿 강요" 논란ing
사랑의 콜센타 "녹화장 오면 안 돼요"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