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2개 중·고교, 올해 동복부터 '한복 교복' 입는다

김준억 입력 2020. 7. 9. 09: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한복 교복을 시범적으로 도입하는 22개 중·고등학교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신입생 교복비 지원 대상 학교 12개교에는 한복 디자이너 파견과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신입생 교복비 지원 대상이 아닌 10개교에는 교복 보급까지 지원한다.

생산업체들은 신입생 교복비 지원 대상이 아닌 학교 2∼3개를 각각 배정받아 관리가 쉽고 땀 흡수와 통풍이 잘되는 기능성 원단으로 한복 교복을 제작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복 입고 학교 가자'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5월 7일 서울 종로구 KCDF 갤러리에서 열린 2020 한복 교복 보급 시범사업 상담 및 시제품 전시회에서 한복진흥센터 관계자들이 한복 교복을 살펴보고 있다. 2020.5.7 jin90@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한복 교복을 시범적으로 도입하는 22개 중·고등학교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신입생 교복비 지원 대상 학교 12개교에는 한복 디자이너 파견과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신입생 교복비 지원 대상이 아닌 10개교에는 교복 보급까지 지원한다.

교복 보급은 교육부 권고에 따라 1인당 30만원 한도에서 '1년 차 1∼2학년', '2년 차 1학년', '3년 차 1학년' 등 4개 학년을 대상으로 총 3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진흥원은 단체복 제작 경험과 생산 설비, 사후관리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난달 '한복 교복 전담 생산업체' 4곳을 지정했다.

생산업체들은 신입생 교복비 지원 대상이 아닌 학교 2∼3개를 각각 배정받아 관리가 쉽고 땀 흡수와 통풍이 잘되는 기능성 원단으로 한복 교복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번 시범학교 공모에 선정되지 못한 학교는 진흥원 한복진흥센터 누리집(www.hanbokcenter.kr)에 공개된 디자인 사양서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한복 교복을 도입하거나, 내년 공모에 신청하면 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르면 10월부터 시범학교 학생들이 편한 한복 교복을 동복으로 입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내년에는 올해보다 조금 이른 시기에 한복 교복 도입 시범학교 선정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ustdust@yna.co.kr

☞ 엄마가 남친과 8일간 여행 간 사이 3살 딸은 굶어 죽어
☞ 허동수 GS칼텍스 회장 막내딸 잃었다
☞ 새벽 마라톤 참가자 3명, 음주운전차에 그만…
☞ '구독·좋아요' 눌러 달라더니…세금은 못 내시겠다?
☞ '헉! 핵폭발?' 한밤중 버섯구름 불기둥…알고보니
☞ 윤석열 절충안…추미애 1시간40분 만에 퇴짜
☞ 코로나·흑사병…중국선 왜 온갖 전염병이 창궐할까
☞ '민식이법' 첫 구속은 14살 차 '운전자 바꿔치기' 커플
☞ 슬리퍼 발가락 사이로 찰칵…시민 손에 붙잡힌 몰카범
☞ 현직 고교 교사가 학교 여자 화장실에 몰카 설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