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머니S

삼성전자, "영국에 5G 장비 공급 가능하다"

박흥순 기자 입력 2020. 07. 10. 08:31 수정 2020. 07. 10. 08:35

기사 도구 모음

삼성전자가 영국의 5G(5세대 이동통신) 망 구축에 참여할 전망이다.

9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김우준 삼성전자 부사장은 영국 하원 위원회에 출석해 삼성전자가 영국에 5G 통신망 장비를 공급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분명히 할 수 있다'고 답했다.

영국은 당초 5G 망 구축 사업에서 화웨이의 장비를 35%가량 사용할 계획이었지만 미국의 화웨이 제재 등의 문제를 고려해 화웨이를 망에서 배제하는 결정을 내렸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삼성전자가 영국의 5G(5세대 이동통신) 망 구축에 참여할 전망이다. 영국은 최근 중국 화웨이의 장비를 통신망에서 배제하려는 움직임을 추진 중이다. /사진=로이터
삼성전자가 영국의 5G(5세대 이동통신) 망 구축에 참여할 전망이다. 영국은 최근 중국 화웨이의 장비를 통신망에서 배제하려는 움직임을 추진 중이다.

9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김우준 삼성전자 부사장은 영국 하원 위원회에 출석해 삼성전자가 영국에 5G 통신망 장비를 공급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분명히 할 수 있다’고 답했다.

영국은 당초 5G 망 구축 사업에서 화웨이의 장비를 35%가량 사용할 계획이었지만 미국의 화웨이 제재 등의 문제를 고려해 화웨이를 망에서 배제하는 결정을 내렸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지난 5월 말 5G 구축사업에서 화웨이를 완전히 배제하라는 지시를 내렸다.

그동안 삼성전자가 영국에 5G 장비를 공급할 것이라는 전망은 지속적으로 제기됐으나 삼성전자가 직접 사업의지를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부사장은 하원에서 “삼성전자가 통신장비를 공급하기 위해 유럽 사업자들과 활발한 상업적 논의를 진행 중이다”며 “4G, 5G, 6G 등 기술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밝혔다.

박흥순 기자 soonn@mt.co.kr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