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영국에 5G 장비 공급 가능하다"

박흥순 기자 2020. 7. 10. 08: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영국의 5G(5세대 이동통신) 망 구축에 참여할 전망이다.

9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김우준 삼성전자 부사장은 영국 하원 위원회에 출석해 삼성전자가 영국에 5G 통신망 장비를 공급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분명히 할 수 있다'고 답했다.

영국은 당초 5G 망 구축 사업에서 화웨이의 장비를 35%가량 사용할 계획이었지만 미국의 화웨이 제재 등의 문제를 고려해 화웨이를 망에서 배제하는 결정을 내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영국의 5G(5세대 이동통신) 망 구축에 참여할 전망이다. 영국은 최근 중국 화웨이의 장비를 통신망에서 배제하려는 움직임을 추진 중이다. /사진=로이터
삼성전자가 영국의 5G(5세대 이동통신) 망 구축에 참여할 전망이다. 영국은 최근 중국 화웨이의 장비를 통신망에서 배제하려는 움직임을 추진 중이다.

9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김우준 삼성전자 부사장은 영국 하원 위원회에 출석해 삼성전자가 영국에 5G 통신망 장비를 공급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분명히 할 수 있다’고 답했다.

영국은 당초 5G 망 구축 사업에서 화웨이의 장비를 35%가량 사용할 계획이었지만 미국의 화웨이 제재 등의 문제를 고려해 화웨이를 망에서 배제하는 결정을 내렸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지난 5월 말 5G 구축사업에서 화웨이를 완전히 배제하라는 지시를 내렸다.

그동안 삼성전자가 영국에 5G 장비를 공급할 것이라는 전망은 지속적으로 제기됐으나 삼성전자가 직접 사업의지를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부사장은 하원에서 “삼성전자가 통신장비를 공급하기 위해 유럽 사업자들과 활발한 상업적 논의를 진행 중이다”며 “4G, 5G, 6G 등 기술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개XX' 매니저 갑질 의혹 신현준, 공식입장 보니…
김승현 가족 '살림남2' 하차하는 이유가?
여배우 탄 보트서 4세 아들만 발견… 그녀는 어디로?
뷔, 신기록에 세계가 '깜놀'… 아델 꺾었다
변질된 갈비 소주로 씻어 판매한 유명 프랜차이즈 어디?
김도연, '찐' 모델 포스 비하인드 화보 '헉'
'길티 플레저' 뭐길래?… 이가흔, 천인우 향한 솔직한 마음
'하트시그널3' 서민재♥임한결 "사랑합니다"
씨엘 근황, 2NE1 시절 그 모습 '강렬한 카리스마'
"함소원, 어머니 닮았구나"… 부모님 결혼사진 보니?

박흥순 기자 soon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