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숙현이 없도록"..아버지의 한 맺힌 호소

최경재 입력 2020. 7. 10. 20: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 앵커 ▶

오늘 고 최숙현 선수의 아버지가 국회를 찾았습니다.

아버지는 "딸처럼 억울한 피해자가 생겨선 안 된다"면서 '최숙현 법'을 통과시켜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최경재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그 사람들의 죄를 밝혀달라", 이 말을 마지막으로 세상을 떠난 故 최숙현 선수.

최 선수의 아버지는 삶의 유일한 행복이었던 딸의 고통을 몰랐다는 사실에 "한이 맺힌다"며 후회했습니다.

[최영희/고 최숙현 선수 아버지]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이 숙현이에게는 지옥과 같은 세상이었다는 사실을 진작에 알았더라면 절대 보내지 않았을 겁니다."

특히 "딸 같은 억울한 피해자가 두 번 다시 발생해선 안된다"면서 "'故 최숙현 법'을 반드시 통과시켜달라"고 국회에 호소했습니다.

[최영희/고 최숙현 선수 아버지] "어디 하나 호소할 곳 없이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었던 비극적인 사건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법적으로도 제도를 마련해야 합니다."

국회는 피해자를 보호하면서 조사 속도를 높일 수 있는 '故 최숙현 법' 발의에 즉각 나섰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은 체육계 인권 침해 사건을 조사하는 스포츠윤리센터의 조사 시한을 2주로 규정하고, 가해자에게는 직위해제나 직무정지를 우선 조치할 수 있는 법안을 마련했습니다.

미래통합당 이용 의원은 긴급 보호가 필요한 피해자를 위해 임시보호시설을 운영하고 불이익이나 조사 방해 등 2차 가해를 금지하는 법안을 오늘 발의했습니다.

잊혀질 만하면 다시 등장하는 체육계 폭행을 막기 위해, 범죄 전력이 있는 지도자들의 복귀를 막는 방안도 추진되고 있습니다.

국회 문화체육위원회는 그동안 폭행과 폭언을 부인해 온 경주시청 감독 김모씨와 선수들에 대해 오는 22일 청문회를 열 방침입니다.

위원회는 "이들이 청문회에 정당한 사유없이 출석하지 않거나 위증할 경우, 검찰에 형사고발할 방침"이라고 경고했습니다.

MBC뉴스 최경재입니다.

(영상 취재: 이성재/영상 편집: 이정섭)

최경재 기자 (economy@mbc.co.kr)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