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걷은 신천지 신도들, 대구교회 500명 혈장 제공

박원수 기자 2020. 7. 13. 11: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이 코로나 감염증 완치자의 혈장으로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서두르고 있는 가운데 국내 코로나 확산의 주범으로 꼽혔던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 500명이 혈장 공여에 나섰다.

신천지 대구교회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경북대병원 본관앞에서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 확진돼 치료를 받은 환자 중 500명이 단체로 혈장을 공여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 500명이 혈장 공여 행사를 벌이고 있다. 대한적십자사의 헌혈차 3대가 경북대병원 앞에 서 있는 모습. /신천지 대구교회

신천지측은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위해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 4000명이 혈장을 공여키로 했다고 밝힌바 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혈장 채혈 차량이 몇 대 정도 밖에 갖추어지지 않아 혈장 공여 행사가 미뤄져 왔다.

신천지 대구교회 측은 “질병관리본부와 대한적십자사와의 협의에 따라 이번에 500명의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들이 혈장을 공여키로 했다”고 밝혔다.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들이 혈장 공여를 위해 대기하고 있는 모습. /신천지 대구교회

이에 따라 13일부터 매일 100명 정도씩 혈장을 공여해 5일 동안 500명이 혈장을 공여하는 행사를 마치게 된다.

혈장 공여는 공여자 1인 당 문진에서부터 40분 정도가 소요된다.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들이 13일 헌혈 차량 안에서 혈장 공여를 하고 있는 모습. /신천지 대구교회

신천지 대구교회 측은 “당초 4000명의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들이 혈장을 공여키로 했으나 현재의 여건상 500명만 혈장 공여 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추후 질병관리본부와 상의해 공여 인원을 더 늘리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구에서는 지난 2월18일 최초로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가 코로나에 감염된 것을 시작으로 7월13일 0시 현재 6812명의 코로나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이중 61.8%인 4265명이 신천지 신도로 밝혀졌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번에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들이 공여한 혈장으로 코로나 관련 제제를 생산해 임상시험을 할 계획이다.

신천지 대구교회측은 “이번 신도들의 혈장 공여가 대한민국과 전 세계의 코로나 종식에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도한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