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다주택자 증여시 취득세 인상 강구"

강병철 2020. 7. 14. 1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14일 7·10 부동산 대책에 따른 절세 방안으로 다주택자가 주택 매각보다 증여를 택할 것이란 전망에 대해 "증여시 취득세 인상 등의 추가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7·10 부동산 대책은 단기차익을 노리는 투기성 거래와 투기 목적의 다주택 보유는 반드시 뿌리 뽑겠다는 것"이라면서 "양도소득세 인상을 내년 6월 1일까지 유예하는 것은 그전에 실거주 외의 주택을 팔라는 강력한 권고"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동산대책 꼼수 나타나면 보완책 즉시 실행"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강민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14일 7·10 부동산 대책에 따른 절세 방안으로 다주택자가 주택 매각보다 증여를 택할 것이란 전망에 대해 "증여시 취득세 인상 등의 추가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시장 상황을 예의주시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원내대책회의 참석한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와 조정식 정책위의장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있다. jeong@yna.co.kr

그는 "이번 7·10 부동산 대책은 단기차익을 노리는 투기성 거래와 투기 목적의 다주택 보유는 반드시 뿌리 뽑겠다는 것"이라면서 "양도소득세 인상을 내년 6월 1일까지 유예하는 것은 그전에 실거주 외의 주택을 팔라는 강력한 권고"라고 말했다.

이어 "법과 정책을 피하려는 꼼수가 나타나면 그 꼼수를 차단하기 위한 보완 대책을 즉시 실행에 옮길 것"이라면서 "만약 이번 대책으로도 집값 안정이 안 된다면 더 강력한 부동산 대책을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발언하는 김태년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jeong@yna.co.kr

그는 "다주택자의 세금 인상 부담이 세입자에게 전가되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겠다"면서 "세입자 보호를 위해 임대차 3법을 7월 국회에서 통과시키고 중앙·지방 정부와 협력해 주택공급을 늘리기 위한 여러 혁신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는 "본회의를 조만간 열어서 국회 정보위원장을 선출하고 국정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도 법정 시한 내에 완료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oleco@yna.co.kr

☞ '박원순 의혹'에 입 뗀 서지현 검사 "한마디도…"
☞ '언니보다 어린' 계모 가학적으로 폭행한 중년 자매
☞ "관노에 정치 꽃뱀이라니…" 2차 가해에 우는 여성들
☞ 4층 건물서 투신했는데 '○○'가 못에 걸려 살았다
☞ '글리' 배우 나야 리베라, 실종 5일만에 숨진채 발견
☞ 아이콘 김진환·구준회 교통사고…음주운전 방조 조사
☞ "두 살배기가 육상선수?"…초등생 논문 대리작성 논란
☞ '미투처리 모범'이라던 윤준병, 논란 거세지자…
☞ 민주 지도부 첫 사과 김해영에 "제명·탈당하라" 부글부글
☞ 동성간 성접촉 통한 국내 에이즈 감염 53.8%…이성간 첫추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