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산사 휴가'에 관용차이용 논란..秋 "검언이 반개혁동맹"(종합)

박재현 입력 2020. 7. 16. 1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검언유착' 의혹 수사를 둘러싼 수사지휘권 발동으로 윤석열 검찰총장과 대립하며 '산사 휴가'를 떠났을 당시 관용차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법무부는 추 장관이 비록 휴가 중이었으나 수시로 보고를 받는 등 업무를 처리 중이었기에 관용차 사용에는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제언론이 문제성 보도..관음증 보도에 힘 보태는 진보신문 역시나 법조출입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검언유착' 의혹 수사를 둘러싼 수사지휘권 발동으로 윤석열 검찰총장과 대립하며 '산사 휴가'를 떠났을 당시 관용차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추 장관은 "검찰과 언론이 반개혁 동맹 전선을 형성하고 있다"며 반발했다.

16일 미래통합당 윤한홍 의원이 법무부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추 장관은 지난 7∼8일 연차 휴가를 내고 경기도 화성시의 용주사를 찾았다. 추 장관은 사찰까지 이동을 위해 장관 운전기사가 모는 관용차량을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추 장관이 공무원 행동강령을 위반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공무원 행동강령 13조는 "공무원은 관용 차량·선박·항공기 등 공용물과 예산의 사용으로 제공되는 등 부가서비스를 정당한 사유 없이 사적인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했다.

추 장관의 '산사 휴가'에는 비서관 1명과 수행비서 1명도 동행했다. 이들은 각각 개인 휴가를 내고 추 장관과 함께 용주사에 머문 것으로 알려졌다.

법무부는 추 장관이 비록 휴가 중이었으나 수시로 보고를 받는 등 업무를 처리 중이었기에 관용차 사용에는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 언제든지 근무지에 복귀 할 수 있도록 운전원이 동행한 것이라고도 밝혔다.

추 장관은 이날 언론의 '관용차 사용 논란' 보도가 나온 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제 언론이 계속 문제성 보도를 한다. 대단하다"며 "관음증 보도에 대한 답변이 이런 것이라면 실망스럽다"고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이후 진보 성향 매체들에서도 관련 보도가 잇따르자 연이어 글을 올려 "개혁을 바라는 민주시민에 맞서 검찰과 언론이 반개혁 동맹 전선을 형성하고 있다"며 "관음증 보도에 힘을 보태는 진보신문 역시나 법조 출입 기자다. 절독해야겠다"고 적었다

trauma@yna.co.kr

☞ 배우 김부선, 이재명 대법 판결 직후 SNS에 "FXXX you"
☞ "집 사면 결혼해 줍니다" 싱글맘 광고에 문의 폭주
☞ "한국인처럼 먹으면 지구 못 버틴다"
☞ 젠더특보 시장실 찾은 이후 22시간39분간 무슨일이
☞ 길 가던 여성 갈비뼈 부러지도록 때린 30대 하는 말이…
☞ 기사회생 이재명…사법 족쇄 벗고 정치행보 본격화할 듯
☞ 음주운전 가수 환희 4개월 만에 검찰 송치
☞ "미투는 신상 드러내야"…이동형·박지희, 2차 가해 발언 논란
☞ 실적부진 직원에 지렁이 먹여…상상 초월 기업 '갑질'
☞ "반드시 죽인다" 전 여친에게 문자 500통 보낸 끝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