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 해수욕장 개장 후 첫 주말..피서객들 바다에 풍덩

최석환 기자 입력 2020. 7. 18. 15: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8일 강원 동해안 해수욕장들이 모두 개장 한 이후 첫 주말을 맞았다.

강원 동해안 해수욕장에는 더위를 피하기 위한 피서객들이 무더위를 식혔다.

바다에서 피서객들은 튜브를 착용한 채 파도에 몸을 맡기며 물놀이를 즐겼다.

한편 강원권 해수욕장은 모두 92개소지만 올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79개소만 피서객을 맞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강릉경포해수욕장 개장 후 첫 주말인 18일 경포해수욕장에서 외국인 피서객들이 피서를 즐기고 있다. 2020.7.18/뉴스1 © News1 최석환 기자

(강릉=뉴스1) 최석환 기자 = 18일 강원 동해안 해수욕장들이 모두 개장 한 이후 첫 주말을 맞았다.

강원 동해안 해수욕장에는 더위를 피하기 위한 피서객들이 무더위를 식혔다.

이날 들른 경포 해수욕장 입구에는 피서객들이 마스크를 낀 채 줄을 서서 기다렸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펜스는 경포해수욕장 씨마크호텔부터 인공폭포가 있는 1.8㎞ 구간(입구 제외)에 설치됐다.

펜스 중간 중간에는 피서객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입구를 조성했다.

지난해에 비해 절반으로 줄어든 파라솔은 2m 간격으로 펼쳐져 있었다.

강릉시는 드론 10대를 날려 감시 및 홍보도 실시했다. 야간 개장은 내년으로 미뤘다.

피서객들은 양손 가득 튜브, 돗자리 등 피서물품을 들고 해수욕장을 거닐었다.

다행히 이날은 이안류나 높은 파도가 없어 피서객들이 바다에 몸을 담글 수 있었다.

강원 강릉 경포해수욕장 개장 후 첫 주말인 18일 경포해수욕장에서 파라솔이 2m 간격으로 설치돼 있다. 2020.7.18/뉴스1 © News1 최석환 기자
강원 강릉경포해수욕장 개장 후 첫 주말인 18일 경포해수욕장에서 피서객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2020.7.18/뉴스1 © News1 최석환 기자

바다에서 피서객들은 튜브를 착용한 채 파도에 몸을 맡기며 물놀이를 즐겼다.

이날 바다에 놀러온 박모씨(35)는 “해외로도 못 가고 집에만 있기는 갑갑해서 바닷바람을 맞으러 놀러 왔다”며 “바다에 몸도 담그고 시원한 전경도 보며 힐링하고 갈 생각이다”고 밝혔다.

마스크 착용에 답답함을 호소하는 피서객도 있었다. 이 때문에 몇몇 피서객은 입까지 마스크를 내리기도 했다.

또 물놀이하다 나온 후 마스크를 다시 안 끼는 피서객도 있었다.

이 모습은 본 시민 이모씨(28)는 “코로나가 완전히 끝난 게 아닌데 마스크를 내리는 모습을 보면 걱정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권 해수욕장은 모두 92개소지만 올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79개소만 피서객을 맞는다.

폐장은 삼척·고성 8월16일, 양양·동해 8월23일, 강릉 8월30일, 속초 8월31일 등이다.

nuo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