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니아, 연일 마스크 쓴 영상 공개..착용 당부 글도

남빛나라 2020. 7. 18. 22: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부인인 멜라니아 여사가 연일 마스크를 착용한 채 공식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그는 12일에도 마스크를 착용한 채 미혼 여성 지원 시설을 방문한 영상을 올렸다.

줄곧 마스크 착용을 거부해온 트럼프 대통령은 마지못해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인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7일 폭스뉴스 선데이 인터뷰에서 "나는 마스크 신봉자"라면서도 마스크 착용 강제에는 반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루 확진자 6만, 7만명대로 치솟자 착용 강조
[서울=뉴시스]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7만명대로 치솟은 가운데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연일 공식 행사에 마스크를 쓴 채 등장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멜라니아 여사는 15일 워싱턴D.C.에 있는 소방서를 방문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멜라니아 여사는 다른 참석자들과 마찬가지로 마스크를 쓰고 있다. (출처=멜라니아 트럼프 트위터 ZOQCJ) 2020.07.18.

[서울=뉴시스] 남빛나라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부인인 멜라니아 여사가 연일 마스크를 착용한 채 공식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6만, 7만명대로 치솟자 마스크의 중요성을 당부하는 모습이다.

18일(현지시간) 멜라니아 여사는 앞서 15일 워싱턴D.C.에 있는 소방서를 방문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멜라니아 여사는 다른 참석자들과 마찬가지로 마스크를 쓰고 있다.

15일에는 마스크 착용을 당부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여름에도 마스크를 쓰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해야 한다는 걸 기억해달라"며 "우리가 지금 더 많은 예방 조치를 하는 건 가을에 더 안전하고 건강한 나라가 되리라는 의미"라고 밝혔다.

그는 12일에도 마스크를 착용한 채 미혼 여성 지원 시설을 방문한 영상을 올렸다. 트위터 계정을 통해 마스크를 쓴 모습을 공개한 건 약 석 달 만이었다.

줄곧 마스크 착용을 거부해온 트럼프 대통령은 마지못해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인정했다. 그동안 경제 활동 재개를 촉구하느라 코로나19 위험성을 평가절하했지만 이제 그럴 수 없는 상황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은 17일 폭스뉴스 선데이 인터뷰에서 "나는 마스크 신봉자"라면서도 마스크 착용 강제에는 반대했다.

그러면서 "모두가 마스크를 쓴다면 모든 것이 사라진다는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t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