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최숙현 다이어리에 적힌 '나의 원수' 6명

김하늬 기자 2020. 7. 22. 11: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故(고) 최숙현 선수가 직접 쓴 다이어리(일기장)가 처음 공개됐다.

이 의원이 보여준 또 일기장의 또 다른 페이지에는 '내가 아는 가장 정신나간 사람은 누구인가' 라는 질문에 최 선수는 "백번 물어도 똑같다. 장윤정, 김규봉 감독, 김정기 선수, 김주석 선수지. 이광훈 선수는 좀 바뀐거 같기두."라고 자필로 적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

故(고) 최숙현 선수가 직접 쓴 다이어리(일기장)가 처음 공개됐다. 내용엔 최 선수가 '나의 원수는 누구인가'라며 가해자로 지목된 김규봉 감독과 장윤정 선수 등을 실명으로 적은 메모가 나왔다.

이날 오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청문회에서 이용 미래통합당의원은 손바닥 사이즈의 갈색 수첩을 손에 들어 보이며 "이건 고 최숙현 선수가 2019년 사용하던 다이어리다. 처음 공개하는 것"이라며 일부 내용을 공개했다.

일기장에는 '나의원수는 누구인가' 라는 질문에 최 선수가 자필로 "원수는 두명 이상인데, 장윤정 김규봉 이광훈 김정기 김주석 이광훈.."이라고 이름을 빼곡하게 적었다.

이 의원이 보여준 또 일기장의 또 다른 페이지에는 '내가 아는 가장 정신나간 사람은 누구인가' 라는 질문에 최 선수는 "백번 물어도 똑같다. 장윤정, 김규봉 감독, 김정기 선수, 김주석 선수지. 이광훈 선수는 좀 바뀐거 같기두."라고 자필로 적었다.

장윤정은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선수로 가해자로 지목된 후 폭행·폭언을 한 혐의로 영구제명 징계를 받은 바 있다. 김규봉은 전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감독, 김정기는 폭행을 목격했다고 뒤늦게 자백한 김도환 선수의 개명 전 이름이다.

이 의원은 이중 국회 증인으로 출석한 김도환 씨에게 "다이어리에 언급 된 김정기가 본인의 개명 전 이름이 맞냐"고 묻자 그는 "네"라고 답했다. 이 의원이 "(다이어리로)오늘 추가 공개된 김주석 이광훈의 이름이 나왔다. 이들의 폭행을 목격하거나 들은 적 있느냐"고 추가질의하자 김 씨는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고 말끝을 흐렸다.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이용 미래통합당 의원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故 최숙현 선수 사망 사건과 관련해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참석해 질의를 하고 있다. 2020.07.06. mangusta@newsis.com
[관련기사]☞ 조니 뎁 부부 진흙탕 싸움에…다카프리오 '의문의 1패'아빠가 6조원대 자산가인데 '승려의 삶' 택한 외아들'개통령' 강형욱, 외제차 홍보대사 활동… "내가 홍보대사라니"주호영 '독설연설'에도 조용했던 與, 문자 한통 때문에…"월 4500만원 번다"…'불청' 김부용, 반찬가게 대박난 사연
김하늬 기자 hone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