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숙현 동료들 "장윤정 꿈에 나오면 악몽..각목 가져와 때리라 시켜"

이재상 기자,이균진 기자,이준성 기자 2020. 7. 22. 15: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故) 최숙현 선수의 동료들이 팀 주장인 장윤정 선수의 폭행을 폭로했다.

현모씨는 "(장윤정은) 자기 기분에 따라서 선수를 대했다. 기분이 좋지 않으면 폭행을 일삼았다. 선수들은 잘못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죄송하다고 해야 했다"며 "팀은 장윤정의 분위기 주도하에 돌아갔기 때문에 어떻게든 잘 보이기 위해 노력할 수밖에 없었다. 아직까지 장윤정이 꿈에 나오면 악몽이라고 생각할 만큼 두렵다"고 토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윤정, 기분 안좋으면 폭행 일삼아..잘보이기 위해 노력할 수밖에 없었다"
"폭행 부인하는 장윤정, 정말 뻔뻔하다..선배라는 게 부끄럽다"
이용 미래통합당 의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철인 3종경기 선수 가혹행위 및 체육분야 인권침해에 대한 청문회에서 고 최숙현 선수 다이어리를 보이며 질의를 하고 있다. 2020.7.22/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이균진 기자,이준성 기자 = 고(故) 최숙현 선수의 동료들이 팀 주장인 장윤정 선수의 폭행을 폭로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22일 국회에서 '철인 3종 경기 선수 가혹행위 및 체육분야 인권침해에 대한 청문회'를 진행했다.

증인으로 출석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 동료 정모씨는 "김규봉 전 감독이 '자신이 폭력을 행사한 적이 없다'는 내용의 진술서를 써달라고 요청했다"고 폭로했다. 또 김 전 감독과 운동처방사 안주현씨, 장윤정 선수 등이 폭행하는 것을 목격했다고 증언했다.

정씨는 지난 2016년 뉴질랜드 전지훈련 당시 장윤정이 최 선수의 멱살을 잡는 것을 수차례 목격했다고 밝혔다. 그는 "장윤정이 멱살을 잡는 경우가 많아 세세하게 기억나진 않는다"면서도 "새벽에 육상 훈련을 하던 중 최숙현 선수가 제대로 훈련을 소화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그런 행위가 벌어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 선수의 마지막 문자메시지 속 '그 사람들'에 대해 "김 전 감독과 장윤정"라고 강조했다.

정씨는 "장윤정이 저에게 시켜서 다른 선수를 때리게 시켰다. 별것도 아닌 이유로 각목을 가져와서 때리라고 지시했다. 때리지 않았다면 저 또한 왕따를 당하고, 심한 폭언과 폭행을 당했을 것이다. 정신이 피폐해질 때까지 사람을 괴롭히고 고통을 느끼도록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 또한 진심으로 뉘우치고 피해자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한다"며 "(장윤정이 부인하는 것이) 어이가 없고, 정말 뻔뻔하다고 생각하다. 믿고 따랐던 선배라는 점에서 부끄럽다 생각한다"고 했다.

또다른 피해자 정모씨는 "2016년에 보강운동을 안했다는 이유로 남자숙소로 불려갔다. 남자 선배에게 시켜서 각목으로 엉덩이 10대를 맞았다. 그때가 20살이었다"고 진술했다.

현모씨는 "(장윤정은) 자기 기분에 따라서 선수를 대했다. 기분이 좋지 않으면 폭행을 일삼았다. 선수들은 잘못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죄송하다고 해야 했다"며 "팀은 장윤정의 분위기 주도하에 돌아갔기 때문에 어떻게든 잘 보이기 위해 노력할 수밖에 없었다. 아직까지 장윤정이 꿈에 나오면 악몽이라고 생각할 만큼 두렵다"고 토로했다.

asd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