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밤바다서 소주 한잔 했다간 벌금 300만원..오늘부터 단속

최석환 기자 2020. 7. 24. 10: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서객 30만명 이상 규모의 동해안 해수욕장에서 24일 밤부터 음주와 취식 행위가 전면 금지된다.

집합제한 행정명령 계도기간이 끝난 이날부터 본격적인 음주 및 취식에 대한 단속이 시작된다.

강원도내 30만 이상 대형 해수욕장은 해양수산부 집합제한 행정명령에 따라 7월18일부터 8월30일까지 야간(오후 7시부터 익일 오전 6시까지) 음주 및 취식이 금지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포해수욕장 해변에 피서객들이 먹고 마신 술병과 쓰레기들이 돗자리 채 그대로 버려져 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뉴스1 DB)

(강릉=뉴스1) 최석환 기자 = 피서객 30만명 이상 규모의 동해안 해수욕장에서 24일 밤부터 음주와 취식 행위가 전면 금지된다.

집합제한 행정명령 계도기간이 끝난 이날부터 본격적인 음주 및 취식에 대한 단속이 시작된다.

강원도내 30만 이상 대형 해수욕장은 해양수산부 집합제한 행정명령에 따라 7월18일부터 8월30일까지 야간(오후 7시부터 익일 오전 6시까지) 음주 및 취식이 금지된다.

이를 어길 시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300만 이하 벌금을 내야 한다.

행정명령이 발동된 지난 18일부터 이날까지는 계도기간이라 경고만 하고 고발 조치는 하지 않았다.

강원 강릉 경포해수욕장은 이날 오후 8시부터 음주 및 취식행위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물론 적발 즉시 처벌하는 건 아니다. 우선 3차례 경고한 후 그래도 시정이 되지 않을 시 고발 조치 수순을 밟게 된다.

경고는 구두상으로 할 예정이다.

강릉시, 강릉경찰서, 자율방범대 등 약 50명은 이날 밤 음주 및 취식행위 금지 집중 단속을 하려고 했지만 우천으로 취소했다.

단속은 경포해수욕장 입구부터 시작된다.

시 등은 입구에서 음주 및 취식 금지 보드판을 들고 음식물을 들고 들어가는 관광객에게 1차적으로 경고 및 홍보를 할 계획이다.

방송으로도 홍보할 방침이다.

시 등은 3번의 경고 후에도 불응할 시 신분증을 제시받고 집합제한 미이행 서류를 작성 후 경찰서에 넘길 방침이다.

다른 동해안 시·군도 마찬가지다. 삼척·동해·양양도 이날 밤부터 단속에 들어간다.

속초는 25일부터 시행한다.

한편 강원도 해수욕장 중 피서객 30만명이 넘는 곳은 강릉 경포해수욕장, 양양 낙산해수욕장, 속초 속초해수욕장, 삼척 삼척해수욕장, 동해 망상해수욕장, 삼척 맹방해수욕장, 동해 추암해수욕장,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 등이다.

nuo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