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식 "조국, 쫌스럽게 법적조치..공산주의자 발언도 잘못"

이재길 2020. 8. 3. 08: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통합당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자신에 대한 허위사실을 퍼뜨렸다는 이유로 김상현 국대떡볶이 대표를 고소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를 향해 "쫌스럽다"고 힐난했다.

김 교수는 "국대떡볶이 대표가 끝까지 조국이 공산주의자라며 우기고 있다"며 "문재인, 조국, 임종석이 싫으면 그들의 정책과 발언과 입장이 잘못되었다고 설득력있게 비판해야지, 그저 그들이 공산주의자라는 낙인으로 비난하는 건 결코 옳지 않다"고 꼬집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 김근식 경남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미래통합당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자신에 대한 허위사실을 퍼뜨렸다는 이유로 김상현 국대떡볶이 대표를 고소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를 향해 “쫌스럽다”고 힐난했다.

김 교수는 3일 페이스북을 통해 “본인이 야당시절의 보수진영에 대한 비난과 조롱은 잊고, 본인이 공인이 되어 당한 비난과 조롱을 못견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을 비난했다고 법적조치하는 조로남불과 뒤끝작렬을 강력히 비판한다”고 질타했다.

그는 김 대표의 ‘공산주의자’ 발언에 대해서도 비판을 쏟아냈다.

김 교수는 “국대떡볶이 대표가 끝까지 조국이 공산주의자라며 우기고 있다”며 “문재인, 조국, 임종석이 싫으면 그들의 정책과 발언과 입장이 잘못되었다고 설득력있게 비판해야지, 그저 그들이 공산주의자라는 낙인으로 비난하는 건 결코 옳지 않다”고 꼬집었다.

이어 “윤희숙 의원의 5분발언이 감동과 울림을 주는 건 극우입장의 낙인찍기가 아니라 국민이 동의할 수 있는 합리적 문제제기였기 때문”이라면서 “국대떡볶이 대표처럼 말도 안되는 구태의연한 가짜뉴스로 조국이 공산주의자라고 되뇌이는 건 전혀 야당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국대떡볶이 대표가 근거도 없이 조국이 공산주의자라고 낙인찍는 건 진짜 잘못이다. 진영을 떠나 잘못된 건 잘못입니다. 아닌 건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가짜뉴스와 낙인찍기로 문 정권을 비난하면 당장은 속이 시원할지 모르지만, 우리가 원하는 문정권 심판과 정권교체는 그만큼 더 멀어진다”고 강조했다.

앞서 조 전 장관은 전날 페이스북에 “김상현 대표를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으로 형사 고소하고 고소인 조사를 마쳤다”며 “유명 기업 대표이 이런 무책임한 행동은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조 전 장관은 지난해 9월 24일 김 대표가 페이스북에 올린 “조국은 코링크를 통해서 중국 공산당의 돈과 도움을 받았다”,“‘문재인은공산주의자’, ‘코링크는조국꺼’라는 메시지가 더욱 퍼졌으면 좋겠다”등의 내용을 문제 삼았다. 김 대표는 또 다른 글에서는 “가루가 될 준비가 돼 있다”거나 “얼마든지 덤비라”, “확인이 되지 않은 거라서 문제가 된다면 저를 고소해달라”, “감옥에 가야 한다면 기꺼이 가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재길 (zack0217@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