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시아경제

카카오커머스, 카카오IX '리테일 사업' 흡수합병

부애리 입력 2020. 08. 05. 12:04

기사 도구 모음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IX의 리테일 사업부문을 흡수합병한다.

분할합병을 통해 기존에 카카오IX에서 영위하던 리테일 사업은 카카오 커머스로, 라이선스 사업은 카카오 본사에 합병된다.

카카오IX는 기존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리테일 사업, 라이선스 사업, 부동산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리테일 사업을 인적분할해 카카오 커머스에 합병하고, 라이선스 사업은 카카오 본사에서 운영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IX의 리테일 사업부문을 흡수합병한다.

카카오는 이 같은 내용을 5일 공시했다. 분할합병을 통해 기존에 카카오IX에서 영위하던 리테일 사업은 카카오 커머스로, 라이선스 사업은 카카오 본사에 합병된다.

카카오IX는 기존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리테일 사업, 라이선스 사업, 부동산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리테일 사업을 인적분할해 카카오 커머스에 합병하고, 라이선스 사업은 카카오 본사에서 운영한다. 향후 카카오IX는 부동산 사업에만 집중하게 된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IP 라이선스 사업에 대한 카카오의 체계적인 브랜딩을 카카오 공동체의 다양한 사업에 적극 활용해 IP 자산 가치와 사업 시너지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