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장마로 채소류 가격 상승..비축물량 풀어 가격안정 조치

박용주 2020. 8. 7. 08: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긴 장마에 따른 채소류 등 농산물 가격 상승에 대응하고자 비축물량을 출하하는 등 수급안정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20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정책점검회의·제 6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김 차관은 "긴 장마로 농산물 출하량이 줄어 일부 채소류 가격이 지난해보다 크게 상승했다"면서 "장마 이후에는 태풍, 폭염 등 기상여건 변화에 따라 가격이 다시 한번 크게 변동할 소지가 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용범 기재1차관, 물가관계차관회의서 발언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주재하는 김용범 기재부 1차관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김용범 기재부 1차관이 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0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 겸 제6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kimsdoo@yna.co.kr

(세종=연합뉴스) 박용주 기자 = 정부가 긴 장마에 따른 채소류 등 농산물 가격 상승에 대응하고자 비축물량을 출하하는 등 수급안정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20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정책점검회의·제 6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김 차관은 "긴 장마로 농산물 출하량이 줄어 일부 채소류 가격이 지난해보다 크게 상승했다"면서 "장마 이후에는 태풍, 폭염 등 기상여건 변화에 따라 가격이 다시 한번 크게 변동할 소지가 있다"고 말했다.

김용범 기재부 1차관,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주재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김용범 기재부 1차관이 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0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 겸 제6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kimsdoo@yna.co.kr

통계청에 따르면 7월 채소류 가격은 1년 전보다 16.3% 상승한 바 있다.

김 차관은 "일시적인 농산물 수급 불안정이 서민물가 불안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비축물량을 출하하는 등 품목별로 맞춤형 수급 안정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농작물 침수피해가 큰 농가에는 재해복구비와 재해보험금을 신속 지원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김 차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집중호우의 발생 자체를 막을 수는 없지만 정책을 통해 충격을 견디는 방패를 만들 수 있다"면서 "가장 필요한 사람에게 부족하지 않은 만큼 신속하게 지원하는 것이 충격을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임을 명심할 것"이라고 말했다.

speed@yna.co.kr

☞ 계속 출몰하는 '신림동 그놈'들…오늘도 뒤돌아본다
☞ 구명조끼·우비가 만든 기적…의암댐 실종자 극적 구조
☞ '광고비 받고도 안 받은 척' 유튜버 처벌가능?
☞ "아이가 떠내려가요"…경찰관은 물에 뛰어들었다
☞ 샘 오취리, 고교생들의 '가나 댄스팀' 패러디에 보인 반응은
☞ "야하게 보이려고 그렇게 입었나?" 교사 발언에 '응징'
☞ 북한의 '이색 여름 휴가'…경비행기 타고 평양 여행
☞ 이름 검색하니 '도둑'…구글에 소송 건 전직 대통령
☞ '잔해 속에서 피아노 연주'…레바논 여성 동영상이 준 감동
☞ "소가 뀌는 방귀 줄일게요"…버거킹 광고 논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