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치료제로 말라리아약 홍보한 트럼프..유권자 59% "반대"

이영섭 입력 2020. 8. 9. 17: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말라리아 치료약인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홍보한 영상을 소셜미디어로 공유한 것과 관련해 미 유권자 10명 중 6명이 반대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7일 일군의 의사들이 하이드록시클로로퀸에 대해 코로나19 치료제이자 예방약이라고 옹호하는 내용을 담은 영상을 트위터로 공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하이드록시클로로퀸 영상 리트윗..FDA·WHO는 "치료효과 미확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하이드록시클로로퀸 (PG) [김민아 제작] 일러스트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말라리아 치료약인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홍보한 영상을 소셜미디어로 공유한 것과 관련해 미 유권자 10명 중 6명이 반대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정치전문매체 더힐은 8일(현지시간) 지난 2∼5일(현지시간) 여론조사기관 해리스엑스와 함께 등록유권자 2천850명을 상대로 진행한 온라인 여론조사(오차범위 ±1.84%포인트) 결과 59%가 이런 행동에 반대한다고 답했다고 보도했다.

42%는 이런 행동에 '강하게 반대한다'고 했고, 41%는 찬성한다고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하이드록시클로로퀸 홍보영상 공유에 대한 유권자들의 평가는 소속 당에 따라 크게 갈렸다고 더힐은 설명했다.

민주당 소속 유권자 중 81%가 공유에 반대했지만, 공화당 유권자들의 70%는 찬성한다고 응답했다.

여론조사기관 입소스 부회장 크리스 잭슨은 "민주당원과 공화당원들의 입장 차이가 크다"며 "이 문제는 소속 당을 가늠하는 리트머스 시험지와 같다"고 평가했다.

이번 조사는 최근 트럼프 대통령이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의 효능을 주장하는 영상을 또다시 리트윗한 직후 진행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7일 일군의 의사들이 하이드록시클로로퀸에 대해 코로나19 치료제이자 예방약이라고 옹호하는 내용을 담은 영상을 트위터로 공유했다.

트위터는 이후 해당 영상이 거짓 정보를 담고 있다며 원본을 삭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확산 초기부터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게임 체인저' 등으로 부르며 코로나19 치료 효과가 있다고 주장해왔다.

미 식품의약국(FDA)은 지난 3월 이 약물의 긴급사용을 허가했다가 실제 치료 효과가 확인되지 않고 오히려 부작용 위험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연이어 나오자 지난 6월 긴급사용 승인을 취소했다.

세계보건기구(WHO)도 홈페이지를 통해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의 코로나19 치료 효과가 확인되지 않는다고 밝히고 있다.

younglee@yna.co.kr

☞ 나체로 잠든 여친 몰래 '찰칵'…대법, 무죄→유죄 반전
☞ "벌 만큼 벌었으면서…" 황금거위 배 가른 유튜버들
☞ 진중권 "文에 세번 뜨악"…신동근 "태극기 든 진보 김문수"
☞ 퇴사하겠다는 여직원 태우고 강릉서 부산까지 간 이유는?
☞ 조국 "울산사건 檢수사, 대통령 탄핵 위한 밑자락 깐 것"
☞ AOA 출신 권민아 자해해 병원 이송…"너무 괴롭다"
☞ 월계관 쓴 손기정의 84년 전 시상대 표정
☞ 인도 톱스타의 죽음이 드러낸 발리우드 민낯
☞ 차에 탄 채 떠내려오던 여성, 둑에 걸려 극적 구조
☞ "화장 안 했더니 아프냐고?…여직원 복장품평 백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