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승승장구..스페이스X, 미 공군과 위성발사 계약

홍예지 2020. 8. 10. 21: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미 공군과 위성 발사 계약을 체결했다.

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미 공군은 최근 우주 발사 임무 파트너로 스페이스X와 유나이티드론치얼라이언스(ULA)를 선정했다.

지난 6년여 미 국방부 공인 위성 발사 사업자 자리를 노려온 스페이스X는 미 공군으로부터 수십억 달러짜리 계약을 따냄으로써 목표를 이루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로이터뉴스1

[파이낸셜뉴스]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미 공군과 위성 발사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테슬라 실적 호조에 이어 '겹경사'라는 평가가 나온다.

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미 공군은 최근 우주 발사 임무 파트너로 스페이스X와 유나이티드론치얼라이언스(ULA)를 선정했다. 이에 따라 ULA와 스페이스X는 오는 2027년까지 총 30여건의 발사를 나눠 맡는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ULA가 미 공군의 위성 발사 사업 파트너 영역을 독점했다. 그런데 이번에 그 아성이 깨진 것이다. ULA는 보잉과 록히드마틴의 합작회사로, 위성 군사 및 정보 장비를 최우선순위로 삼아온 업체다.

스페이스X는 전체 발사의 40%를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최소 3억달러(약 3562억원) 규모 계약이지만, 업계에서는 최종 계약 규모가 40억달러(약 4조750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본다고 WSJ은 전했다.

지난 6년여 미 국방부 공인 위성 발사 사업자 자리를 노려온 스페이스X는 미 공군으로부터 수십억 달러짜리 계약을 따냄으로써 목표를 이루게 됐다.

아울러 스페이스X는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가 이끄는 블루오리진과의 우주 영역 경쟁에서도 한층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을 전망이다.

WSJ은 업계 관계자들을 인용, "이번 발표로 스페이스X가 블루오리진보다 장기적으로 이익을 얻을 것"이라며 "머스크에겐 또 다른 이정표"라고 평했다.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는 지난 5월 30일 민간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유인 우주선 '크루 드래건' 발사에 성공한 데 이어, 이달 2일에는 크루 드래건의 무사 귀환까지 성공하며 민간 주도 우주왕복 시대를 열었다.

우주 사업 개척에서 놀라운 성과와 함께 그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는 지난달 22일 매출 60억400만달러, 순이익 1억400만달러라는 우수한 성적표를 받아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 편입 요건을 충족했다.

WSJ은 테슬라가 사상 처음으로 4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한 데 이어, 스페이스X가 국방 파트너로 도약하면서 머스크 CEO가 승승장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테슬라 #스페이스X #일론머스크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