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안하게'..KT, 갤노트20 비대면 론칭 토크쇼

유태환 입력 2020. 8. 13. 11: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가 갤럭시노트20 출시를 기념한 론칭행사로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13일 저녁 개최한다.

이현석 KT Device사업본부장 전무는 "고객의 안전을 고려해 갤럭시노트20 론칭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다양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KT는 앞으로도 우수한 디바이스와 함께 고객의 삶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트20 사전예약 절반, KT 전용 미스틱레드
새롭게 선보인 '1분 주문' 예약 비중은 35%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KT가 갤럭시노트20 출시를 기념한 론칭행사로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13일 저녁 개최한다.

고객의 안전을 위해 전통적인 초청 행사 대신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튜브와 아프리카TV 생중계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론칭행사는 지난 2월 갤럭시S20 출시 당시 KT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KT는 이날까지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을 받은 뒤 다음날부터 개통을 시작한다.

KT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현황은 전작 노트10과 유사한 흐름을 보였다. 특히 KT 전용색상인 ‘미스틱 레드’ 색상은 노트20 일반 모델 예약가입자의 절반이 선택해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또 KT가 선보인 ’제니의 빨간노트’ 광고영상은 공개 7일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조회수가 900만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KT샵 예약가입자의 35%는 ‘1분 주문’을 통해 갤럭시노트20을 예약했다. KT샵의 1분 주문은 기존 가입정보를 활용해 고객이 빠르고 간단하게 노트20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로, 빠르게 핸드폰을 배송 받을 수 있는 ‘1시간 배송’ 서비스와 함께 온라인 채널 혁신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아울러 광화문 KT스퀘어에 위치한 ‘일상이상’은 KT 5G 서비스와 갤럭시노트20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특히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GameBox)’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워싱터’와 갤럭시노트20 제스쳐 인식으로 인생 셀피를 남길 수 있는 ‘피팅룸’을 새롭게 선보였다.

일상이상은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정된 인원만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 시에는 고객이 직접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안면보호 마스크’를 제공한다. 다양한 미션을 성공한 고객은 언택트 시대에 즐길 수 있는 ‘한정판 게임 굿즈’를 받을 수 있다.

한편 KT는 갤럭시버즈 라이브 출시에 맞춰 ‘갤럭시버즈 안심’ 보험상품을 선보인다. 분실·파손 시 최대 10만원까지 보장하며, 월정액은 990원(부가세 없음)이다. 갤럭시버즈 안심은 KT에서 갤럭시노트20을 구매하고 ‘슈퍼안심’ 단말보험(분실·파손)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이달 14일부터 10월 31일까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이현석 KT Device사업본부장 전무는 “고객의 안전을 고려해 갤럭시노트20 론칭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다양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KT는 앞으로도 우수한 디바이스와 함께 고객의 삶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유태환 (pok203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