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향 교육' 주장 인헌고 졸업생, 명예훼손 혐의로 한때 체포

김정진 2020. 8. 15. 14: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헌고 재학 시절 교사들이 반일(反日) 사상을 강요한다고 주장했던 최인호(19)군이 이경옥 여성의당 경남도당위원장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돼 조사를 받고 풀려났다.

서울 서부경찰서는 14일 오전 8시께 자택에서 최군을 체포해 조사했으며 당일 저녁 조사를 마친 뒤 석방했다고 15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서부경찰서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인헌고 재학 시절 교사들이 반일(反日) 사상을 강요한다고 주장했던 최인호(19)군이 이경옥 여성의당 경남도당위원장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돼 조사를 받고 풀려났다.

서울 서부경찰서는 14일 오전 8시께 자택에서 최군을 체포해 조사했으며 당일 저녁 조사를 마친 뒤 석방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최군은 지난 5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영상에서 "여성혐오 살해는 여전하다"는 이 위원장의 트위터 글에 대해 "정신병 아니냐"며 발언해 이 위원장에게 고소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은 지난 5월 경남 창원에서 한 남성이 '단골인데 고기를 안 구워줬다'며 고깃집 주인을 살해한 사건을 언급한 글이다. 이 위원장은 사건 발생 다음 날인 5월 5일 "고기를 안 구워주면 살해하고 구워주면 성폭행하고, 말하면 대꾸한다고 폭행하고 말 안 하면 무시한다고 폭행하고, 여성혐오 살해는 여전하다"고 썼다.

경찰 관계자는 체포 이유에 대해 "7월 초부터 서면으로 3회, 문자메시지로 2회 등 여러 차례 출석을 요구했지만 최군이 매번 정당한 이유 없이 출석에 불응해 부득이하게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체포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수사 중인 사안이라 구체적인 내용을 말할 수 없다"면서도 "검토를 통해 추가 수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헌고 학생수호연합 '사상독재' 실태 발표 기자회견 2019년 10월 서울 관악구 인헌고 앞에서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 소속 학생들이 일부 교사가 '편향적 정치사상'을 학생들에게 주입했다고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최군은 인헌고 재학 중인 지난해 10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교내 마라톤대회에서 학생들이 반일 구호를 외치는 모습 등이 담긴 영상을 올리며 "인헌고의 일부 교사들이 반일 사상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stopn@yna.co.kr

☞ 낯선 아이 손잡고 사라진 두살배기, 44일 만에…
☞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바이러스 테러에 당했다"
☞ 반기문의 광복절 '쓴소리'…"백선엽 장례는…"
☞ "코로나 걸리지 말라고 '복달임' 대접한 것이 그만…"
☞ "학점 만점자도 대출 받아야 하다니"…학생들 '부글'
☞ '독도는 우리 땅' 바뀐 가사를 아시나요?
☞ 살인 무죄 '보험금 95억 아내 사망사건' 결국은
☞ "트럼프는 사기꾼…섹스클럽서 변태 행위도"
☞ '봉투가 어디 갔지'…이해찬 성금 생방송 해프닝
☞ 조혜연 9단 "그가 감옥서 나올 거 생각하면 두려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