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 거리두기 격상에 정부 할인지원 잠정 올스톱(종합)

오예진 2020. 8. 16. 18: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을 고려해 서울·경기의 사회적 거리 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자 각 부처는 기존에 진행하던 각종 소비 할인 혜택을 16일부터 잠정 중단하거나 연기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영화·박물관 할인권과 숙박, 여행, 미술 전시 등 6종의 문화·여가 분야 할인 혜택을 잠정 중단하거나 연기했다.

잠정 중단된 영화, 박물관 등의 할인권 중 이미 배포된 분량은 관람 장소를 철저히 방역하고 사용하도록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체부·농식품부·해수부 등 관광·체험·식품 할인지원 잠정 중단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첫날…교회ㆍ예식장 등 차분히 수칙 준수 (수원=연합뉴스) 김솔 기자 = 서울과 경기지역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된 첫날인 16일 교회와 결혼식장, 워터파크 등 다중이용시설은 비교적 차분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사진은 이날 경기도 수원의 한 PC방 출입구 모습. 2020.8.16 sol@yna.co.kr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을 고려해 서울·경기의 사회적 거리 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자 각 부처는 기존에 진행하던 각종 소비 할인 혜택을 16일부터 잠정 중단하거나 연기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영화·박물관 할인권과 숙박, 여행, 미술 전시 등 6종의 문화·여가 분야 할인 혜택을 잠정 중단하거나 연기했다.

영화와 박물관 할인권은 16∼18일부터 새로 배포하려던 할인권 발급을 당분간 하지 않기로 했다.

미술 전시, 공연, 민간 실내체육시설 등에 대해서는 아직 예약이나 판매가 시작되지 않은 할인권들은 시행 일정을 전면 연기한다.

문체부는 다만 숙박과 여행 할인권은 예약 시기와 실제 사용 시기가 다른 점을 고려해 이미 예약된 일정은 예정(숙박 14일부터, 여행 25일부터)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잠정 중단된 영화, 박물관 등의 할인권 중 이미 배포된 분량은 관람 장소를 철저히 방역하고 사용하도록 했다.

텅 빈 관중석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서울과 경기 지역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단계로 격상된 16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두산과 KT의 경기가 무관중으로 치러지고 있다. 2020.8.16 hama@yna.co.kr

농림축산식품부는 외식 활성화 캠페인과 농촌여행 할인 지원을 당분간 중단했다.

우선 5회 이상 사용하면 6회째 식사는 1만원을 할인해 주는 외식 할인권은 잠시 발행하지 않기로 했다.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농축산물 할인쿠폰은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농산물을 살 때만 할인 적용을 하기로 했다.

농촌여행 할인권은 이미 발급된 할인권은 이달 말까지 방역 수칙을 지키며 사용하도록 하고, 신규 발급은 하지 않는다.

해양수산부도 어촌체험관광 할인지원을 당분간 멈추고, 현재까지 발급된 할인권만 다음 달 말까지 사용토록 했다.

다만 해수부는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을 돕고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온·오프라인 수산물 할인판매는 당초 계획대로 진행한다.

정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불가피하게 할인지원을 잠정 중단하게 되었다"면서 "향후 방역 상황이 나아지면 신속하게 사업을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래픽] 방역수칙 단계별 조치 내용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14일 "현재 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보고 있다"면서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상향조정에 대한 검토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0eun@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ohyes@yna.co.kr

☞ 자가격리마저 팽개친 전광훈…극우 목사서 방역 걸림돌로
☞ "청소년도 콘돔 살수있나요?"…편의점에 물어봤더니
☞ "여기가 딱 인증샷 각이네!" 대폭발 현장서 '섹시 사진'을?
☞ '광복절집회 강행' 전광훈, 다시 구속될까
☞ "옛 소련 록 전설 빅토르 최, 음주운전 사고로 숨져"
☞ 또 '짚와이어' 멈춰…이용객 수십m 공중서 '벌벌'
☞ 낯선 아이 손잡고 사라진 두살배기, 44일 만에…
☞ '확진자 폭증' 사랑제일교회에 유튜버 몰려든 이유
☞ 통합당 새 당명 후보 '올리고당'에 담긴 의미는
☞ 한국타이어 큰 딸은 왜 아버지 성년후견 카드 꺼냈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