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김원웅 연일 맹폭.."태어나면 안 될 나라냐"

이동환 2020. 8. 17. 12: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통합당은 17일 '친일 청산' 광복절 기념사로 논란을 불러일으킨 김원웅 광복회장을 향해 파상 공세를 이어갔다.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김 회장 말대로라면 대한민국은 태어났으면 안 될 나라"라며 "김대중 전 대통령이 나오기 위해서는 이승만 전 대통령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념사하는 김원웅 광복회장 김원웅 광복회장이 지난 8월 15일 오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미래통합당은 17일 '친일 청산' 광복절 기념사로 논란을 불러일으킨 김원웅 광복회장을 향해 파상 공세를 이어갔다.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김 회장 말대로라면 대한민국은 태어났으면 안 될 나라"라며 "김대중 전 대통령이 나오기 위해서는 이승만 전 대통령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최 원내대변인은 "이승만 대통령과 안익태도 친일파면 여당은 지금 당장 애국가를 바꿔야 한다"며 "일제시대에 군인, 공무원이 됐다는 이유 하나로 단순히 '죽일 X', '파묘'라고 하는 것은 굉장히 분열적"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김 회장이 2018년 '김정은 찬양' 논란을 빚은 단체인 위인맞이환영단 세미나에 참석한 점을 거론하며 "역사의 해석이 그렇게 단순하면 김정은이 위인인가"라고 비꼬았다.

조수진 의원은 페이스북 글을 통해 김 회장이 프랑스도 국가를 7번 바꿨다고 주장한 데 대해 "프랑스의 국가인 '라 마르세예즈'는 1789년 프랑스대혁명 때 시민군이 불렀다"며 "주장의 근거부터 제시하라"고 쏘아붙였다.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국민을 둘로 가르면 결국 부역자와 부역하지 않은 자로 나누는 것인데 그 기준이 항상 모호하다"며 "민족의 역사에서 서로 안 좋은 부분을 들춰 진영 논리를 펼치는 것 자체가 위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김 회장이 이른바 '친일파 파묘법'(국립묘지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촉구한 데 대해서는 "박정희 전 대통령을 공식적으로 친일파라고 국가에서 공인할 수 있겠느냐"라며 "박 전 대통령을 (파묘) 못 할 거면 백선엽 장군도 못하는, 굉장히 얽혀있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dhlee@yna.co.kr

☞ 이낙연 "김원웅, 광복회장으로서 그정도 말할 수 있어"
☞ 통합, 김원웅 직격…진중권 "전두환 광주학살 부역자"
☞ 회식후 데려다준다며 만취한 직장 후배 집에 들어가…
☞ "여기가 딱 인증샷 각!" 대폭발 현장서 '섹시 사진'을?
☞ 사랑제일교회 확진자 하루새 116명 추가…총 315명
☞ "청소년도 콘돔 살수있나요?"…편의점에 물어봤더니
☞ "1원도 놓치지 않을 거예요"…폭염 속 전기료 할인법
☞ 여자가 게임 더 많이 한다…'미소년 게임' 잠재력에 주목
☞ "옛 소련 록 전설 빅토르 최, 음주운전 사고로 숨져"
☞ 또 '짚와이어' 멈춰…이용객 수십m 공중서 '벌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