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취율 1위 '김어준 뉴스공장', 청취자 평가는 꼴찌

조성흠 2020. 8. 18. 06: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디오 청취율 부동의 1위인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청취자 평가에선 주요 경쟁 프로그램 중 꼴찌에 그쳤다.

18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에 따르면 최근 실시한 라디오 매체 이용행태 조사 결과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비해 모든 지표에서 가장 낮은 평가를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개 경쟁프로그램 평가결과 전 항목 3위, 중립성 최하점
[김어준의 뉴스공장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라디오 청취율 부동의 1위인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청취자 평가에선 주요 경쟁 프로그램 중 꼴찌에 그쳤다.

18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에 따르면 최근 실시한 라디오 매체 이용행태 조사 결과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비해 모든 지표에서 가장 낮은 평가를 받았다.

코바코는 이들 3개 프로그램을 청취한 적이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유익한', '신뢰가 가는', '중립적인', '정보의 시의성', '흥미로운' 등 5개 항목에 대해 의견을 물었다.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다른 경쟁 프로그램들이 5개 중 4개 항목에서 90점대를 기록하고 최하점도 80점대였던 것과 달리, 단 1개 항목에서도 90점대를 받지 못했다.

항목별 점수는 '유익한' 85점, '신뢰가 가는' 79점, '정보의 시의성' 85점, '흥미로운' 87점이었다.

특히 '중립적인' 항목은 54점에 그쳐, 87점의 김현정의 뉴스쇼, 84점의 김종배의 시선집중보다 30점 이상 뒤처졌다.

김현정의 뉴스쇼는 '정보의 시의성'에서 2위에 오른 것 외에 전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고, 김종배의 시선집중은 '정보의 시의성'에서 1위에 오르고 나머지 모든 항목에서 2위였다.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전 항목에서 큰 차이로 3위였다.

이에 앞서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5월 한국리서치 조사에서 14.7%의 청취율을 기록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달 발표된 조사에서도 청취율 11.9%로 2년째 전체 순위 1위를 유지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osh@yna.co.kr

☞ 실종 열이틀째…미 유나이티드항공 부사장 어디에
☞ '아직은 청춘'…70대 대통령, 물에 빠진 여성 구해
☞ "판빙빙 탈세 폭로한 유명 방송인 의식불명"
☞ "옛 소련 록 전설 빅토르 최, 음주운전 사고로 숨져"
☞ 회식후 데려다준다며 만취한 직장 후배 집에 들어가…
☞ 박원순 피해자, 전보요청 텔레그램 대화 공개
☞ 하태경 "전광훈 구속해야…빌미 준 이해찬도 일벌백계"
☞ 통합, 김원웅 연일 맹폭…"태어나면 안 될 나라냐"
☞ 안철수·진중권, 文정부 협공…"자기들이 적폐"
☞ "여기가 딱 인증샷 각!" 대폭발 현장서 '섹시 사진'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