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고려대 이어 홍익대도 건물 폐쇄(종합)

김정진 입력 2020. 8. 18. 15:40 수정 2020. 8. 18. 16: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그 접촉자가 발생함에 따라 고려대와 홍익대가 잇따라 건물을 폐쇄했다.

고려대는 18일 경영대 교직원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을 파악하고 경영본관을 폐쇄한 뒤 방역 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고려대는 지난 15일 의과대학 의공학교실에서 확진자 1명이 발생해 17일까지 사흘간 제1의학관을 폐쇄하고 확진자 동선에 포함되는 이 건물 4층과 5층을 방역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대 본관 전경 [고려대 제공]

(서울=연합뉴스) 문다영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그 접촉자가 발생함에 따라 고려대와 홍익대가 잇따라 건물을 폐쇄했다.

고려대는 18일 경영대 교직원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을 파악하고 경영본관을 폐쇄한 뒤 방역 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려대에 따르면 이 교직원은 이날 오후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방역당국 지침에 따라 자가격리 중이다. 경영본관은 조만간 다시 열릴 예정이다.

이 건물에 근무하는 교직원들은 이날 재택근무 지침을 받고 출근하지 않았다.

앞서 고려대는 지난 15일 의과대학 의공학교실에서 확진자 1명이 발생해 17일까지 사흘간 제1의학관을 폐쇄하고 확진자 동선에 포함되는 이 건물 4층과 5층을 방역했다. 방역이 끝난 제1의학관은 이날부터 출입이 가능해졌다.

의대 관계자는 "확진자가 고려대 안암병원에 방문한 이력은 없다"며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들은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고 자가격리 중이다"고 밝혔다.

홍익대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학생이 13일과 14일 T동 멀티미디어실에서 근무한 사실을 확인해 15일 멀티미디어실을 포함한 건물 전체에 방역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홍익대 측은 18일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관련해 밀접 접촉자를 파악했으며, 이들의 자가격리 기간이 끝나는 28일까지 T동 멀티미디어실을 폐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zero@yna.co.kr

☞ 의사도 놓쳤는데…2년전 삼킨 레고조각 코풀다 '불쑥'
☞ 학부모 모임서 '그 집 신랑이∼카더라' 한마디 벌금 500만원
☞ 버스서 10대 강제추행 70대 "꽃뱀이 아니길" 막말
☞ 홍문표, 코로나 검사 받으러 갔지만…"검사대상 아냐"
☞ 1년간 수입 상위 女스포츠인 1위-9위 싹쓸이한 종목은
☞ 미 유나이티드항공 글로벌판매 부사장, 실종 열이틀째
☞ 부산호텔 추락사 폭행치사 적용?…경찰 "물증 확보했다"
☞ 조국 "딸 수사한 검사 감찰해달라"…"조서 고친 흔적"
☞ 스티로폼 뗏목 타다 잠들어 표류한 60대 해경에 구조
☞ '아직은 청춘'…70대 대통령, 물에 빠진 여성 구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