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확산 와중에 대관령서 전국 마라톤대회

이해용 2020. 8. 22. 11: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도로 재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주말인 22일 강원 평창군 대관령에서 전국 마라톤대회가 열렸다.

대한육상연맹과 한국실업육상연맹은 이날 오전 평창군 대관령면에서 '2020 평창 대관령 전국 하프마라톤대회 겸 전국 고교 10㎞ 대회'를 개최했다.

대회에는 전국에서 일반부 선수 157명, 대학부 선수 26명, 고교 선수 97명 등 280명이 참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생·실업팀 선수 280명 참가.. 일각 "전염 우려"

(평창=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도로 재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주말인 22일 강원 평창군 대관령에서 전국 마라톤대회가 열렸다.

마라톤대회 출발 (평창=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22일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에서 열린 '2020 평창 대관령 전국 하프마라톤대회 겸 전국 고교 10㎞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출발하고 있다. 2020.8.22

대한육상연맹과 한국실업육상연맹은 이날 오전 평창군 대관령면에서 '2020 평창 대관령 전국 하프마라톤대회 겸 전국 고교 10㎞ 대회'를 개최했다.

대회에는 전국에서 일반부 선수 157명, 대학부 선수 26명, 고교 선수 97명 등 280명이 참가했다.

부문 별로는 일반부 30팀, 대학부 6팀, 고교부 12팀이 참가했다.

또 참가 선수와 비슷한 규모의 가족과 관계자 등이 선수들의 경기를 지켜봤다.

주최 측은 대회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 여부를 체크하고 손목 밴드를 부착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 대책을 시행했다.

이와 함께 선수 동행자 등은 반드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도록 안내했다.

마스크 없이 출발선으로 입장하는 선수들 (평창=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22일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에서 열린 '2020 평창 대관령 전국 하프마라톤대회 겸 전국 고교 10㎞ 대회'에서 참가 선수들이 마스크 없이 출발선으로 입장하고 있다. 2020.8.22 dmz@yna.co.kr

하지만 전국에서 학생과 실업팀이 한자리에 모이면서 자칫 코로나19가 전파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는 우려도 제기됐다.

일각에서는 "마라톤 대회를 여기저기서 만류했는데 대회를 강행했다"고 지적했다.

선수들은 이날 마스크 없이 입장했고, 출발 이후에는 기록을 세우기 위해 각축전을 벌이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는 사실상 불가능했다.

이에 대해 대회 관계자는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 여부를 철저히 체크했고, 야외서 대회가 열리는 만큼 코로나19가 확산할 가능성은 없을 것"이라며 "다만 기록경기인 만큼 선수들은 마스크 없이 레이스를 펼칠 수밖에 없다"고 해명했다.

dmz@yna.co.kr

☞ 정청래, 정은경 면담한 김종인에 "무식한 훈장질"
☞ 북한에서는 이 옷 입으면 '규찰대'가 옷 찢는다
☞ 광화문집회 참석한 노부부의 딸·사위·손녀 확진
☞ 이 시국에 마라톤을?…280명 '노 마스크'로 뛰었다
☞ 전광훈과 강연재…"딸내미 하기로…아버지 같은 분"
☞ 추미애 "부동산 급등은 투기세력 때문…정부 탓이라 할수없어"
☞ 의자 텅텅 빈 웨딩홀엔 49명만…뷔페 대신 도시락 식사
☞ 딸이 부통령 후보됐는데…멀리서 지켜만 본 아버지
☞ 현아 또 '미주신경성 실신'…신곡 발매 연기
☞ 74세 히딩크의 도전…FIFA 랭킹 80위 퀴라소 사령탑 취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