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서 광화문집회 참석자·기도원 예배 80대 등 8명 확진(종합)

권숙희 2020. 8. 22. 18: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는 일산서구 주엽동에 거주하는 70대 A씨(고양 187번) 등 8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또 덕양구 고양동에 거주하는 80대(고양 188번)는 서울 사랑제일교회 교인이 있었던 경기 성남 소재 강남생수기도원의 철야예배 참석자로 확인돼 지난 20일부터 자가격리 중 이날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연합뉴스) 권숙희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일산서구 주엽동에 거주하는 70대 A씨(고양 187번) 등 8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A씨는 광복절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뒤 지난 20일 발열, 기침, 콧물,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 이튿날 일산동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받았다.

또 덕양구 고양동에 거주하는 80대(고양 188번)는 서울 사랑제일교회 교인이 있었던 경기 성남 소재 강남생수기도원의 철야예배 참석자로 확인돼 지난 20일부터 자가격리 중 이날 양성 판정을 받았다.

덕양구 고양동에 거주하는 70대(고양 189번)와 80대(고양 190번)은 반석교회·남대문시장 관련 확진자(고양 117번)의 가족으로 분류돼 검사를 받고 확진됐다.

일산동구 성석동 50대 주민(고양 186번)은 강남구 확진자 접촉자로 분류됐다.

덕양구 화정동에 거주하는 10대(고양 184번)와 일산동구 장항동 40대 주민(고양 185번), 일산서구 덕이동 30대 주민(고양 191번) 등에 대해서는 방역 당국이 감염 경로를 역학 조사 중이다.

[그래픽] 최근 수도권 코로나19 주요 발생 현황 (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를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비수도권에서도 교회나 각종 모임 관련 감염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jin34@yna.co.kr

suki@yna.co.kr

☞ 정청래, 정은경 면담한 김종인에 "무식한 훈장질"
☞ 북한에서는 이 옷 입으면 '규찰대'가 옷 찢는다
☞ 광화문집회 참석한 노부부의 딸·사위·손녀 확진
☞ 이 시국에 마라톤을?…280명 '노 마스크'로 뛰었다
☞ 전광훈과 강연재…"딸내미 하기로…아버지 같은 분"
☞ 추미애 "부동산 급등은 투기세력 때문…정부 탓이라 할수없어"
☞ 의자 텅텅 빈 웨딩홀엔 49명만…뷔페 대신 도시락 식사
☞ 딸이 부통령 후보됐는데…멀리서 지켜만 본 아버지
☞ 현아 또 '미주신경성 실신'…신곡 발매 연기
☞ 74세 히딩크의 도전…FIFA 랭킹 80위 퀴라소 사령탑 취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