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진 폐렴기 호전.."집보다 편해, 있던 병도 달아날듯"

이은정 2020. 8. 25. 09: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복절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은 차명진 전 의원이 음압 병실 이송 후 상태가 호전됐다고 전했다.

앞서 차 전 의원은 6시간 전에 올린 페이스북 글에서 이천 의료원 음압병실이 직전에 지냈던 안산 중소벤처수련원보다 시설이 좋지 않다며 "병이 밖으로 못새어 나가게 하는게 목적인지라 환자한테는 하나도 도움이 안된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설이 도움 안 된다" 불평한 지 6시간 만에 "몸이 날아갈듯"
음압병실로 이송된 차명진 전 의원 [차명진 전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광복절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은 차명진 전 의원이 음압 병실 이송 후 상태가 호전됐다고 전했다.

차 전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에 주치의와의 통화 내용을 올리며 "약을 줘서 그런지 몸이 날아갈 것 같다. 있던 병도 달아나겠다"고 말했다.

차 전 의원은 "간호사 선생님들이 너무 친절하게 잘해준다"며 "(시설이) 집보다 좋다"고 의료진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앞서 차 전 의원은 6시간 전에 올린 페이스북 글에서 이천 의료원 음압병실이 직전에 지냈던 안산 중소벤처수련원보다 시설이 좋지 않다며 "병이 밖으로 못새어 나가게 하는게 목적인지라 환자한테는 하나도 도움이 안된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음압병실의) 방이 귀해서인지 한 방을 4명이 함께 사용한다. 슬리퍼도 없고 자가진단키트도 원시적"이라며 "이곳 환자 4명 중 나를 포함해 3명이 태극기 부대"라고 했다.

그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체온이 1~1.5℃ 정도 높아 전신에 피로감이 높고 스트레스가 높다"고 호소했다.

이어 "편의점 도시락이 식사로 제공되는데 너무 뻣뻣해 못 먹는다"며 "밥은 거의 못 먹고 있는 상태"라고도 했다.

차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서도 "아침에 일어나는데 어디서 몸 노동하고 들어온 기분"이라며 "따뜻한 물을 수시로 먹었는데도 혀가 퍽퍽하다"고 몸 상태를 전했다.

ask@yna.co.kr

☞ 태풍 '바비' 역대급 위력 '시속 169㎞'…매미·볼라벤보다 세다
☞ '기아자동차 채용 사기' 오픈채팅방 열자 피해자 300여명 몰려
☞ "'하나님 믿으면 안걸려' 새빨간 거짓"…어느 교회의 호소
☞ 먼지구름 일으키며 순식간에 사라져…인도 5층 건물 붕괴 순간
☞ "코로나는 조작" 가짜뉴스 믿은 남성의 뒤늦은 후회
☞ 값싼 스타애플을 사과로 속인 홈쇼핑들
☞ 상급 기관에 상납하려고…직원시켜 산약초 훔친 공무원
☞ "코로나19 백신 나와도 팬데믹 끝나지 않아"
☞ 만삭 아내 살해범 사형선고 뒤집혀…"배심원 선발 오류"
☞ 살아있는데 사망 선고?…20대 여성, 장례 문턱서 생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