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도 "코로나 확진 주옥순만 실명공개, 잘못"

김동하 기자 입력 2020. 8. 25. 15:55 수정 2020. 8. 25. 16: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은평구청 조치, 인권에 반하는 행위"

정의당이 25일 "서울 은평구청이 감염자 동선을 공개하며 '엄마부대' 대표인 주옥순씨의 실명을 공개한 것은 잘못된 행위"라고 비판했다.

정의당 김종철 선임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주씨는 정의당으로서는 용서할 수 없는 문제적 인물이지만, 공공기관이 감염경로 동선에 특정인의 실명을 올린 것은 인권에 반하는 행위"라고 했다.

주옥순(오른쪽) 엄마부대 대표가 작년 8월 서울 종로구 옛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린 '한일관계회복을 위한 제5차 기자회견'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남강호 기자

은평구청은 지난 22일 구청 블로그에 확진자 현황을 올리면서 환자 2명에 대한 감염 경로를 '경기도(주옥순) 확진자 접촉'이라고 명시했다. 문재인 정부를 거세게 비판해온 보수 단체 대표인 주씨의 실명을 이례적으로 밝히면서 '신상 표적 공개' 논란이 일었다.

김 선임대변인은 "주씨가 그간 보여준 사회적 행위 중에는 세월호 유가족과 ‘위안부’ 할머니를 모욕하는 등 도저히 용납하기 힘든 것들이 부지기수"라며 "이번에도 광화문 집회의 선두에 서서 코로나 확산에 일조함으로써 사회적으로 더 큰 지탄의 대상이 됐다"고 했다.

김 선임대변인은 그러나 "그렇다 하더라도 특정인의 실명을 올린 것은 인권보호 측면에서 옳지 않다는 점에서 은평구청의 조치는 잘못"이라며 "이러한 조치로 광화문 집회 참석자들이 코로나 검사에 더욱 비협조적으로 나올 수도 있다"고 했다.

또 "자신의 사생활 노출을 우려한 감염의심자들이 검사를 기피하다가 코로나를 더 확산시킬 가능성도 크다"고 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