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는 벌써 집채만 한 파도..긴장 속 '태풍 전야'

JIBS 하창훈 2020. 9. 1. 20: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제주에는 이미 높은 파도가 일고 있습니다. 태풍 마이삭은 내일(2일) 이 시간쯤에 제주도에 바짝 다가설 것으로 보이는데 바닷물이 가장 높은 만조 시간과 겹쳐서 더 걱정입니다. 해안가 주민들 기상특보와 뉴스 잘 확인하시고 피해 없도록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제주 상황 JIBS 하창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집채만 한 파도가 몰아칩니다.

태풍이 제주에 근접한 듯합니다.

제9호 태풍 마이삭이 오키나와 200㎞ 부근에서 북상 중인데도 제주는 이미 간접영향권에 들어섰습니다.

제주도내 항·포구는 바빠졌습니다.

지난 2003년 태풍 매미와 비슷한 경로로 북상 중인데다 위력이 더 강한 것으로 알려져 피해가 우려되기 때문입니다.

해안가에 있는 음식점이나 주민들은 큰 피해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태풍 매미 때도 해안가 마을 피해가 상당했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태풍 마이삭이 제주에 가장 근접하는 시점이 만조 시간과 겹치면서 폭풍해일이나 월파 피해가 우려됩니다.

[식당 상인 : 파도치면 나뭇가지나 그런 것들이 파도에 때려버리니까, 그것만 살짝 막아주는 거예요.]

태풍 마이삭이 강풍에다 많은 비를 동반한 채 북상하면서 농민들도 태풍 피해 대비에 분주합니다.

초속 50m가 넘는 강풍이 예상돼 시설하우스 피해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농경지에 옮겨심은 겨울 채소 모종도 피해가 우려됩니다.

태풍 마이삭은 내일 밤 8시에서 9시 사이 제주 동쪽에 가장 근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주는 긴장 속에 태풍 전야를 보내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오일령 JIBS) 

▶ 태풍 '마이삭' 제주 → 부산 타격…한·미·일 예상 경로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5959855 ]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