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소속 빅히트, SK바이오팜·카카오게임즈 청약 열풍 잇는다

김아람 2020. 9. 2. 12: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의 청약 열풍을 이을 기업공개(IPO) 대어로는 그룹 방탄소년단 소속사(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꼽힌다.

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 8월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한 빅히트는 특별한 변수가 없는 한 연내 증시 입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최근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이 뜨겁고 시중 유동성이 풍부한 데다가 회사 상장을 앞두고 방탄소년단도 좋은 성과를 내서 빅히트를 향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내 증시 입성 기대
방탄소년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의 청약 열풍을 이을 기업공개(IPO) 대어로는 그룹 방탄소년단 소속사(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꼽힌다.

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 8월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한 빅히트는 특별한 변수가 없는 한 연내 증시 입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상장 규정에 따르면 상장을 추진하는 회사는 예비심사 결과를 통지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규 상장 신청서를 내고 공모 절차를 밟아야 하기 때문이다.

최근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이 뜨겁고 시중 유동성이 풍부한 데다가 회사 상장을 앞두고 방탄소년단도 좋은 성과를 내서 빅히트를 향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다.

지난 8월 3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빌보드 핫 100 최신 차트에 1위로 데뷔했다.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이 차트 정상에 올랐다.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다.

빅히트는 올해 상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도 실적이 선방했다.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은 497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7.1% 늘고, 매출은 2천940억원으로 49.2% 증가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일정이 전면 수정됐는데도 앨범, 음원, 온라인 공연 등 여러 영역에서 수익을 낸 덕분이다.

빅히트 대표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 JP모건이 맡았다. 공동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다.

rice@yna.co.kr

☞ '코로나19 확진' 한화 선수들 원룸서 고기 파티…반주도 곁들여
☞ 회사원들 대낮 '알몸 질주'…실적 부진 때문이라고?
☞ "무리한 성관계 요구"…60대 남성 살해한 30대 여성 구속송치
☞ 고의사고 택시기사, 3년전에도 구급차 막았다…공소장 적시
☞ "집회·입원 제때 알렸더라면" 요양보호사 거짓말 일파만파
☞ 퇴원한 전광훈 "정부 방역은 사기극…순교 각오했다"
☞ '가진게 꿈밖에 없었던' 일곱 소년, 어떻게 미국을 홀렸나
☞ 추미애 아들 부대장교 녹취록 공개…"보좌관 전화 왔었다"
☞ "안중근은 범죄자"…일본 총리로 유력한 스가가 남긴 말
☞ "어릴때 병상서 수학문제 풀다가" 세계최고 '인간 계산기' 등극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