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코로나19에도 '이민 적극 환영' 17개 직종 발표

정동철 2020. 9. 2. 13: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주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국경봉쇄와 상관없이 적극적으로 유치하겠다는 이민 우선 직종을 발표했다.

2일(현지시간) 호주 일간 시드니모닝헤럴드에 따르면, 이날 앨런 터지 호주 이민부 장관 대리는 '우선 이민 기술 명단'(PMSOL)을 신설하고, 간호사·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 17개 직종 신청자를 대상으로 현재 시행 중인 입국 제한을 면제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간호사·SW엔지니어 등.."호주 경제 회복에 당장 필요"

(시드니=연합뉴스) 정동철 통신원 = 호주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국경봉쇄와 상관없이 적극적으로 유치하겠다는 이민 우선 직종을 발표했다.

호주 스콧 모리슨 연방총리와 담화를 나누고 있는 앨런 터지 이민부 장관 대리(맨 왼쪽)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2일(현지시간) 호주 일간 시드니모닝헤럴드에 따르면, 이날 앨런 터지 호주 이민부 장관 대리는 '우선 이민 기술 명단'(PMSOL)을 신설하고, 간호사·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 17개 직종 신청자를 대상으로 현재 시행 중인 입국 제한을 면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로 올해 말까지 실업률이 13%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호주 정부가 국내 전문인력이 부족한 의료·건축·기술 분야의 이민 유입을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터지 장관 대리는 "우선직종에 포함된 이민 신청자들은 호주로 입국할 수 있도록 허가할 것"이라면서 "이들 직종은 경제 회복에 당장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민은 인구와 경제 성장에 기여할 뿐 아니라, 젊고 유능한 이민자는 생산성과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인다"면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이민은 실업에 대한 해결책 중 하나"라고 말했다.

호주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3월 20일부터 모든 외국인의 입국을 제한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외국인이 호주로 입국하려면 사전에 면제 신청을 해서 정부의 승인을 받아야 가능하다.

dcj@yna.co.kr

☞ 퇴원한 전광훈 첫마디는 "정부 방역은 사기극…순교 각오했다"
☞ 추미애 아들 부대장교 녹취록 공개…"보좌관 전화 왔었다"
☞ 태풍 마이삭도 안왔는데 하이선까지?…예상 이동 경로는
☞ 실적 부진 직원들 쇼핑몰 주변서 '알몸 달리기'
☞ "안중근은 범죄자"…일본 총리로 유력한 스가가 남긴 말
☞ 스마일 마스크…화나도 슬퍼도 웃어요
☞ 신문 보고 3년만에 알게 된 전 남편의 '바람'
☞  "우리가 국민 머슴인가요" 삽질하고도 씁쓸한 군인들
☞ 속옷 빨아달라고? 간호사지 하인 아니에요!
☞ 잠자는 사이 입으로?…몸에서 1m 넘는 뱀 나온 여성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