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센터] 태풍 '마이삭', 지역별로 최근접 시간은?

입력 2020. 9. 2. 20:42 수정 2020. 9. 2. 23: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그럼 지금 이 시각 태풍이 어디쯤을 지나고 있는지 태풍 위치와 함께 태풍이 언제, 어느 지역을 통과할지 예상 경로까지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남유진 캐스터, 전해주시죠.

<캐스터>

현재 태풍 '마이삭'은 제주 서귀포 남동쪽 약 120km 부근 해상을 지나고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태풍의 중심은 제주 해상에 위치해 있지만 강한 비구름 떼가 한반도 전역을 뒤덮고 있습니다.

앞으로 태풍 마이삭은 내일(3일) 자정 부산 남서쪽 해상을 지나 영남 지역을 그대로 관통해서 강원 동해안으로 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더 자세한 지역별 통과 시점 살펴보시면 새벽 1시쯤 거제에 상륙하겠고, 새벽 2시 부산 서쪽을 지나서 새벽 3시에는 대구를 통과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태풍의 오른쪽, 위험 반원에 위치한 이 지역들이 가장 위험하겠습니다.

하지만 태풍의 강풍 반경이 워낙에 넓은 데다가 또 태풍이 내륙을 통과하는 동안 강한 세력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여서 전국적으로 태풍에 대한 대비 철저히 해주셔야겠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